구미대는 13일 시청각홀에서 '2021 글로벌 스피치 컨테스트'를 열었다.
이 컨테스트는 구미대 대학일자리센터와 국제교류처가 재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와 고교생들의 외국어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2019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재학생, 지역 고교생 등 2개 부문에 23명이 참가해 '2년 후 나의 모습', '나의 구미대학교(재학생)', '내가 바라는 대학생활(고교생)' 등을 주제로, 영어·일본어·중국어 중 하나를 선택해 3분 이내 스피치로 발표했다.
이날 재학생 부문 대상은 '나의 구미대학교'를 주제로 영어로 발표한 손재인(호텔관광항공서비스과 1년) 학생이, 고교생 부문 대상은 '내가 바라는 대학생활'을 영어로 공동 발표한 윤다영·송새롬(한국국제크리스천학교)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대상 수상자에겐 상장 및 상금 50만원이 수여됐다.
이외 최우수상 5명, 우수상 8명, 장려상 7명이 입상해 상장 및 상금을 받았다.
이승환 구미대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코로나19로 해외연수 취소, 외국어 특강 축소 등으로 젊은이들이 글로벌 역량을 배양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다. 글로벌 스피치 대회를 통해 글로벌 마인드와 외국어 능력을 향상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은 尹세력 숙주일 뿐…보수 팔아넘겨, 끊어내야" 맹비난
장동혁 "尹 무기징역, 참담…절연 앞세워 당 갈라치는 세력 오히려 절연해야" [영상]
국민의힘 새 당명 유력 후보 '미래연대'·'미래를여는공화당'
'절윤' 거부에 폭발… 국힘 25인, 장동혁 사퇴 촉구 "민심 거스른 독단"
'무기징역' 尹 "국민에 많은 좌절·고난 겪게 했다…깊이 사과" [전문]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