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포항의 랜드마크를 자부하는 럭셔리 오션라이프 '포항자이 디오션'이 11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한다.
오는 2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2일 1순위 청약, 23일에 2순위 청약을 접수할 예정이다.
오션뷰를 누릴 수 있는 아파트는 공급 부지가 한정적이다 보니 희소가치에 따른 프리미엄이 높아 해안도시의 랜드마크로 불릴 만큼 가치와 상징성을 자랑한다.
오션뷰 단지의 경우 분양시장은 물론, 매매거래 시장에서도 가치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오션뷰 단지가 가격 상승의 선도역할을 하는 리딩아파트로 자리매김하는 경우가 많아 주택시장의 베스트셀러로 손꼽기도 한다.
때문에 바다의 도시 포항에서도 오션뷰를 누릴 수 있는 초고층 랜드마크 아파트 '포항자이 디오션'은 쏠쏠한 관심을 불러 일으킨다.
'포항자이 디오션'은 도심 속 바다인 영일대해수욕장 바로 앞에 입지를 둔다. 푸른 동해바다와 넓은 백사장을 내 집에서 한 눈에 볼 수 있는 완벽한 파노라마 오션뷰를 갖춘 셈이다.
45층 초고층 주상복합 단지로 바다를 바라보며 운동을 즐기는 오션뷰 피트니스센터가 단지 안에 예정돼 있으며 상업시설 또한 일부를 제외하고는 바다조망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이러한 오션뷰는 자연스럽게 오션라이프로 이어질 전망이다.
영일대해수욕장과 인근 환호공원을 제외하고라도 주변 일대에 영일만 관광특구 개발이 예정돼 미래가치 또한 우수하다. 인근 포항여객선터미널과 환호공원을 잇는 포항해상케이블카가 예정돼 있고 북구 항구동과 남구 송도동을 잇는 동빈대교도 계획 중이다.
포항 주요 권역을 관통하는 7번·31번 국도와 바로 연결돼 교통이 편리하고 학산근린공원, 롯데백화점, 죽도시장 등 편의시설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도보 거리에 항도초등학교가 있어 어린 자녀들의 안심 통학이 가능하며 인근 포항중학교, 포항고등학교 등 우수 학교도 가깝다.
한편, '포항자이 디오션'은 전매가 가능한 비규제 아파트이다.
포항지역을 비롯해 경북 및 대구 거주자 중 만 19세 이상이면서 청약통장가입기간이 6개월이 지나면 1순위 청약 자격을 얻을 수 있다.
유주택자 및 세대원도 청약을 신청할 수 있으며 재당첨 제한도 없다. 단, 과거 2년내 가점제로 당첨된 자의 세대에 속한 자는 가점제 청약신청이 제한된다.
'포항자이 디오션'은 포항시 북구 항구동 17-358번지 일원, 지하4층~지상45층·전용 84㎡ 및 153㎡(펜트하우스) 총 212가구 규모이며, 모델하우스는 포항시 남구 이동 179번지에 위치해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