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22년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청년인재 모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스타벅스가 3월 7일부터 4월 1일까지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을 통해 지원하는 스타벅스 청년인재 8기를 모집한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는 매장 수익금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이익공유형 매장으로, 2014년 오픈한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 대학로점을 통해, 해당 매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품목당 300원씩을 적립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청년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은 장학금 지원을 비롯해 청년들이 자신의 꿈을 키우고 스스로의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전개하는 프로그램으로, 2015년을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7년간 총 71명의 청년인재가 선발되었으며 15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이번 모집은 2022년도 대학 신입생을 대상으로 하며, 서류와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되면 1학년 2학기부터 학기당 300만원의 장학금 지원을 받게 되며 리더십 역량 강화 세미나, 명사 강의, 직무 특강, 자율 동아리 활동을 비롯해 지역사회 봉사활동에도 참여하게 된다. 또한, 연 2회 우수 활동자를 선발해 스타벅스 지원센터(본사) 인턴십, 스타벅스 글로벌 견학 참여 기회도 제공한다.

모집 및 서류 제출 기한은 3월 7일부터 4월 1일 15시까지이며, 자세한 모집 안내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스타벅스는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 대학로점, 2호점 성수역점에 이어 작년 12월 서울대치과병원점을 커뮤니티 스토어 3호점으로 전환하며 국내에 총 3개의 커뮤니티 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해당 매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품목당 300원의 기금을 적립하여, 청년인재 양성(1호점), 청년 창업문화 지원(2호점), 장애 인식개선 활동 강화(3호점) 등을 위해 사용하고 있다.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을 통해 적립된 기금은 올해 2월까지 누적 15억원을 넘어섰으며, 2020년 4월에 오픈한 커뮤니티 스토어 2호점에서는 현재까지 2억 4천여만원의 기금이 적립되어 청년 창업문화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에 사용되고 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미국은 베네수엘라의 마두로 정권을 '외국 테러 단체'로 지정하고 유조선 출입을 전면 봉쇄하며 압박을 강화하고 있으며, 군 공항 이전과 취수원 이...
두산그룹이 SK실트론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반도체 생태계가 주목받고 있다. SK실트론은 구미에서 300㎜ ...
서울 광진경찰서가 유튜브 채널 '정배우'에 게시된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 주차 신고와 관련한 경찰의 대응에 대해 사과하며 일부 내용을 반박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