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교육1번지에 '만촌자이르네' 분양

수성구 특급 학세권 '범4만3'에서 공급
선호도 높은 자이 브랜드 달고 후분양

대구를 대표하는 학세권
대구를 대표하는 학세권 '범4만3' 지역에 들어서는 '만촌자이르네' 조감도. 자이에스앤디 제공

'범4만3'은 대구를 대표하는 핵심 학세권 범어4동과 만촌3동을 붙여 부르는 말. 이곳에 시행사 자이에스앤디가 '만촌자이르네' 분양을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만촌자이르네가 자리잡은 곳은 대구 교육열을 대표하는 지역. 대륜고와 경신고, 경북고, 정화여고, 대구여고 등 명문대 입학 실적이 뛰어난 고교가 몰려 있다. 반경 1.5㎞ 이내에 초·중·고 11개교와 학원들이 집중돼 있어 특급 학세권이라 불릴 만하다.

'범4만3'은 수성구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가장 높은 곳으로 꼽힌다. 하지만 최근 5년 간 주상복합 아파트 위주로 약 3천200가구만 공급돼 신규 공급에 대한 갈증이 이어지고 있다. 만촌자이르네에 대한 관심이 클 거라는 기대가 모아지는 이유다.

만촌자이르네는 2023년 1월 입주를 앞둔 후분양 단지. 지하 2층~지상 26층, 6개동, 전용면적 77~84㎡, 모두 607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77㎡ 124가구 ▷84A㎡ 272가구 ▷84B㎡ 211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이곳은 4베이(Bay) 판상형·탑상형 구성에 실내 환기와 일조권을 확보할 수 있게 설계됐다. 동간 거리(약 50m)가 넓고 주차공간이 넉넉하다. 지상 공간도 잘 활용했다. 운동과 휴식 시설인 엘리시아 가든, 어린이 놀이시설인 펀그라운드와 키즈그라운드 등도 조성될 예정이다. 도서관과 헬스클럽 등 실내 커뮤니티 시설도 눈에 띈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 인근에 두리봉 산책로, 범어공원 등이 자리해 쾌적하다. 다양한 관공서와 문화시설도 자리하고 있다. 교통 환경 역시 우수하다. 대구지하철 2호선 담티역, 달구벌대로가 인접해 있다.

추가 개발 호재도 다양하다. 법원과 검찰청이 이전하는 연호공공주택지구가 가깝고, 각종 의료시설과 롯데쇼핑몰(2025년 예정)이 들어서는 수성알파시티도 멀지 않다. 대구대공원도 주변에 조성될 예정이어서 인프라는 더 풍부해진다.

자이에스앤디 관계자는 "인근에 870가구 규모의 자이 아파트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자이 브랜드 간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고 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