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섬유기계융합연구원(KOTMI)는 지난달 28일 기업 대표자와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 경산 본원에서 '2022년 KOTMI 기술이전 설명회'를 열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사업화금융팀이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기술금융 지원제도를 설명한 뒤, 연구센터별 우수기술 8개에 관한 발표와 기업-연구자 간 기술상담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KOTMI는 유망기술 소개자료를 배포하고 연구센터별 연구자의 자세한 기술 설명, 기술에 대한 궁금증을 즉석 상담을 통해 진행해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그 결과 '가변형 집진기' 기술이전 계약 1건, 계약 진행 2건 등 실제 성과를 거뒀다.
설명회에 참석한 권오대 포원시스템 대표는 "현재 사용하는 전기 집진필터는 유속이 증가하면 집진 성능이 떨어지는 문제점이 있었다"며 "설명회를 통해 적합한 해결책이 있어 상담 후 최종적으로 기술이전을 받게 됐다. 곧 기술을 적용하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성하경 KOTMI 원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소개된 기술들이 수요기업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연구원은 기업이 원하는 혁신기술을 창출하고, 기술을 이전받을 수 있도록 기업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