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속보] 尹대통령 "대구 매천시장 화재 진압 총력 지원" 지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 매천시장 화재 현장. 매일신문DB
대구 매천시장 화재 현장. 매일신문DB

윤석열 대통령은 25일 대구 북구 매천시장(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발생한 화재 상황을 보고받고 화재 진압을 위해 가용 자원을 총동원할 것을 지시했다.

이재명 대통령실 부대변인은 이날 저녁 서면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이 이날 저녁 화재 상황을 확인하고 행정안전부 장관에게 인력 및 장비 등 가용 자원을 총동원해 현장의 소방대원이 화재진압에 총력을 다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또 "중소벤처기업부 등 관계부처에도 필요한 자원 등의 지원을 통해 소방 활동을 총력 지원하라"면서 "급격히 연소가 확대되고 있는 점을 고려해 현장의 소방대원의 안전에도 철저를 기하라"고 당부했다고 이 부대변이 전했다.

이날 오후 8시 27분쯤 대구 북구 매천동 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큰 불이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소방당국은 불이 났다는 신고 접수 18분 후인 오후 8시 35분쯤 대응 1단계를 발령, 오후 8시 43분쯤 대응 2단계로 격상했다. 이어 오후 9시 34분쯤 큰 불길을 잡아냈다.

현재까지 인명 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으며, 재산상 피해는 조사 중이다. 화재 원인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