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매천시장 화재 복구비 확보 총력" 국회 농해수위 전체회의에 상정

농림축산식품부·행정안전부 등 관련 부처 예산 확보 추진
여당 "10~11일 예결특위서 예산 확보 요구할 것"

8일 국회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가 열리고 있다. 연합뉴스
8일 국회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가 열리고 있다. 연합뉴스

국회와 대구시가 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매천시장) 화재 복구 예산 확보를 위해 뛰고 있으나 정부의 미온적 태도를 유지하고 있어 주목된다 .

8일 국회 정희용 의원실에 따르면 지난 2일 열린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예산결산소위원회는 2023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을 의결했다.

정 의원실 관계자는 이날 매천시장 화재 복구 예산 확보를 정부에 요청했으나, 농식품부 측은 "'시장 화재 복구 예산을 지원한 전례가 없고, 관련 법안이 있는지 검토가 필요하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이에 농해수위는 내년도 예산안 부대의견으로 매천시장 화재 복구 예산을 관련 정부 기관이 검토해 오는 이를 10일 예정된 농해수위 전체회의에 상정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정 의원실 관계자는 "대구시는 화재 복구 예산 규모를 추산해 국회에 보고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농림축산식품부와 소방청 등 관련 부처 예산에서 매천시장 화재 복구 예산 확보를 검토 중"이라고 설명했다.

정 의원은 이어 관련 부처 예산 확보가 여의찮을 경우도 대비해 "10일과 11일 열리는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추경호 경제부총리에게 해당 사안을 구두 질의할 예정"이라며 "농해수위에서 부대의견으로 넣은 사안도 예결위에서 논의가 가능하며, 예결위에 서면 질의도 넣어 정부 부처에 다각적으로 매천시장 화재 복구 예산안 확보를 요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