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일 청송사과축제장에서 '2022 청송황금사과배 전국 고교장사 씨름대회'가 열린다. 사진은 지난 축제 당시 씨름대회 모습. 청송군 제공
제16회 청송사과축제 기간(9~13일) 중 다채로운 체육행사도 마련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10일 청송사과축제장 내 특설씨름장에서 '2022 청송황금사과배 전국 고교장사 씨름대회'가 열린다. 대회에는 전국 고교장사들이 파워풀한 경기로 씨름의 진수를 보여줄 예정이며 관객들에게도 다양한 경품 추첨이 진행된다.
13일에는 아름다운 청송 산세를 느낄 수 있는 '제17회 청송낙동정맥등반대회'가 열린다.
이날 오전 9시 30분쯤 청송사과축제장에서 출발해 노동산 정상→청송심씨 시조묘→보광사 등을 거쳐 다시 축제장으로 돌아오는 코스다. 전국 각지 산악연맹에서 많은 동호인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제16회 청송사과축제와 함께 다양한 스포츠대회를 연계해 청송사과를 전국에 홍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13일 아름다운 청송 산세를 느낄 수 있는 '제17회 청송낙동정맥등반대회'가 열린다. 이날 전국 각지 산악연맹에서 청송을 방문할 예정이다. 청송군 제공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버스 타곤 못 가는 대구 유일 '국보'…주민들 "급행버스 경유 해달라"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