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용 국민의힘 의원(고령성주칠곡)이 21일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가 주관하는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정희용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쌀값 하락의 근본적 원인을 분석, 쌀값 안정을 위한 대안 마련의 필요성을 제시했다. 또 기후변화로 인한 재해 위험성이 증가함에 따라 노후 수리시설 점검 필요성과 소나무재선충병의 피해에 대한 선제적 예방을 촉구하는 등 농업·농촌의 성장과 발전이라는 큰 틀 안에서 '정책국감', '공감국감'을 선보인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정 의원은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로부터 2022년도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국회 농림축산식품위원회 위원으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농업·농촌이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현안에 귀 기울이며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우리 농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실효성 있는 입법·정책 과제 발굴 및 대안 제시 마련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는 매년 정기국회 국정감사에서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바탕으로 농정 현안에 대해 책임 있는 질의와 대안을 제시한 국회의원을 선정하고 있다.
한편 정 의원은 올해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문재인 정권의 실정을 부각하고 알박기 인사를 비판한 점 ▷文정부 청와대 국가안보실 주도로 故 이대준씨가'자진월북'한 것으로 조작·은폐시킨 것을 지적한 점 ▷노후 수리시설 안전성 문제 점검 및 방재 성능 강화를 촉구한 점 ▷공공기관들의 장애인 의무 고용, 중증장애인 생산품 우선구매, 웹 접근성 인증 이행 여부 등을 점검하며 사회적 약자들을 배려한 부분에 대해 높이 평가받으며 '2022년도 국민의힘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
2020년 국회 운영위원회, 2021년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 이어 3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