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택환 대구교육대학교 교수가 대구교원단체총연합회(대구교총) 제16대 회장에 2일 취임했다.
제16대 대구교총 회장 선거에서 단독 출마로 무투표 당선된 권택환 신임 대구교총 회장은 이날 오전 대구 남구 대명동의 대구교총회관에서 제16대 회장단 취임 및 시무식을 열었다. 취임식을 회장단 시무식으로 대체해, 취임식 경비 전액을 교권 기금으로 전달하는 등 이례적인 행보를 보였다.
권 회장은 교사, 교육전문직, 대학에 이르기까지 풍부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교총 회장 직무대행, 수석부회장 등 교총의 주요 직책에서 다방면으로 활동하며 정책의 흐름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권 회장은 "임기 동안 현 세태의 부당한 교권 침해로부터 교원의 명예를 굳건히 지키고, 교직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며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현장 숙원정책 실현과 회원 복지서비스 확대를 통해 삶의 질 향상에도 힘 쓰겠다"고 밝혔다.
신임 권 회장과 함께 대구교총을 이끌어 갈 부회장은 ▷박재우 부회장(대산초 교사) ▷김혜진 부회장(비봉초 교감) ▷김영진 부회장(능인고 교사) ▷임성욱 부회장(경상공업고 교장)등으로 임기는 지난 이달 1일부터 오는 2025년 12월 31일까지 3년이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국정 지지도 48.3%…50%선 '붕괴'
대통령실, 이진숙 방통위원장 직권면직 검토
'대여 투쟁' 단일대오로 뭉치는 국힘…조경태 포용 가닥(?)
"아빠, 왜 돈 준다는 아저씨 뽑았어요?"…이준석이 올린 동영상 화제
李대통령 "재정 적극적 역할 필요…씨앗 빌려서라도 농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