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취임식 경비 전액 교권 기금으로" 제16대 대구교총 회장에 권택환 대구교대 교수 취임

권택환 대구교대 특수학과 "교권 침해로부터 교원 명예 지킬 것"
임기는 올해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

권택환 제16대 대구교총 회장. 대구교총 제공
권택환 제16대 대구교총 회장. 대구교총 제공

권택환 대구교육대학교 교수가 대구교원단체총연합회(대구교총) 제16대 회장에 2일 취임했다.

제16대 대구교총 회장 선거에서 단독 출마로 무투표 당선된 권택환 신임 대구교총 회장은 이날 오전 대구 남구 대명동의 대구교총회관에서 제16대 회장단 취임 및 시무식을 열었다. 취임식을 회장단 시무식으로 대체해, 취임식 경비 전액을 교권 기금으로 전달하는 등 이례적인 행보를 보였다.

권 회장은 교사, 교육전문직, 대학에 이르기까지 풍부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교총 회장 직무대행, 수석부회장 등 교총의 주요 직책에서 다방면으로 활동하며 정책의 흐름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권 회장은 "임기 동안 현 세태의 부당한 교권 침해로부터 교원의 명예를 굳건히 지키고, 교직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며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현장 숙원정책 실현과 회원 복지서비스 확대를 통해 삶의 질 향상에도 힘 쓰겠다"고 밝혔다.

신임 권 회장과 함께 대구교총을 이끌어 갈 부회장은 ▷박재우 부회장(대산초 교사) ▷김혜진 부회장(비봉초 교감) ▷김영진 부회장(능인고 교사) ▷임성욱 부회장(경상공업고 교장)등으로 임기는 지난 이달 1일부터 오는 2025년 12월 31일까지 3년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