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대구귝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이 자원활동가 '딤프지기' 150명을 모집한다.
딤프지기는 DIMF의 대표적인 시민 참여 활동으로, 지난 16년간 총 2천809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DIMF의 마스코트이자 든든한 파트너로 활약해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개최지인 대구를 제외하고 서울, 부산, 제주 등 전국에서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지원이 쇄도해 타 지역 지원자가 전체 지원자의 45.9%에 달하는 등 지원 열기가 매년 높아지고 있다.
올해 DIMF는 총 6개 분야, 150명 규모로 딤프지기를 선발한다. ▷행사 차량 운행 '의전' 10명 ▷티켓박스 및 사무국 운영 지원 10명 ▷공연장 내부 운영 70명 ▷통역 30명 ▷홍보 15명 ▷부대·연계행사 운영 15명 등이다.
신청은 다음달 20일까지 DIMF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참여 대상은 만 18세 이상으로, 사전 교육과 축제 기간에 활동할 수 있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한국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한 국내 거주 외국인도 지원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딤프지기는 유니폼, 기념품, DIMF 공연 특별 할인 등을 포함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며, 소정의 활동비와 자원봉사 확인서도 지급된다. 또 대구 외 지역 및 해외 거주자에게는 개별 활동 기간에 따라 게스트하우스 숙소 등도 제공한다.
자세한 문의는 DIMF 공식 홈페이지(www.dimf.or.kr) 또는 DIMF 사무국 (053-622-1945)으로 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국감서 뻔뻔한 거짓말 안돼…위증 왜 수사 안하나"
대구시장 후보 지지도, 이진숙 21.2% VS 김부겸 15.6%
3500억 달러 선불 지급, 외환부족 우려에…美 "달러 대신 원화로 투자"
AI 시대 에너지 중요한데…'탈원전 2막' 가동, 에너지 대란 오나
"조용히해! 너한텐 해도 돼!" 박지원 반말에 법사위 '아수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