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2월 28일 화요일(음력 2월9일)>

쥐띠(子)

▶36년생 나의 주관을 확실하게 관철시키며 밀고 나가는 것이 현명합니다.
▶48년생 다툼을 피하고 싶다면 각자의 방식과 생각이 다를 수 있음을 인정해야 합니다.
▶60년생 철저한 자기관리로 상대에게 허점을 보이지 않는 것이 중요한 날입니다.
▶72년생 생각이 많으면 아무것도 이룰 수 없으니 단순하게 생각하는 게 현명합니다.
▶84년생 일이 잘 풀리지 않는다면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며 기분전환해보세요.

소띠(丑)

▶37년생 일이 생각대로 진행되지 않더라도 마음의 여유를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49년생 다른 사람의 말에 크게 신경 쓰지 말고 자신의 방식대로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61년생 앞을 내다보고 일을 추진하면 침체한 기운이 물러가고 좋은 기운이 밀려온답니다.
▶73년생 진행하고 있는 일이 약간의 막힘이 있어도 그대로 밀고가면 성사시킬 수 있습니다.
▶85년생 자신이 가야할 목표를 분명히 정하고 현재의 일에 집중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범띠(寅)

▶38년생 내 뜻대로 진행되지 않더라도 감정적인 대응보단 이성적인 모습을 보여주세요.
▶50년생 행운을 불러오고자 한다면 바깥으로 나가서 사람들과 어울리는게 좋습니다.
▶62년생 오늘은 노력하고 행동한 만큼 결과가 나오니 최선을 다 하도록 하세요.
▶74년생 자신이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 해도 실망하거나 자책하지 말길 바라요.
▶86년생 자신의 능력과 끼를 발휘하여 사람들의 마음을 얻기 좋은 날입니다.

토끼띠(卯)

▶39년생 건강을 우선으로 생각하며 무리하지 않는 것이 중요한 날입니다.
▶51년생 지금은 나서지 말고 자신의 일을 묵묵히 하면서 상황을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63년생 미리 짐작하지 말고 사태를 지켜보면서 정확하게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75년생 다시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하나하나 정성을 다해 행동하면 빛을 볼 수 있습니다.
▶87년생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라는 말처럼 지금 가는 길을 점검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용띠(辰)

▶40년생 사람들과 협력할수록 기운이 좋아지는 날이니 적극적으로 소통해보길 바라요.
▶52년생 마음을 차분하게 먹고 순리대로 일을 마무리 짓는 것이 중요한 날입니다.
▶64년생 운이 상승하는 흐름을 보이니 하는 일마다 성과가 드러나는 날입니다.
▶76년생 말과 행동을 무겁게 하고 비밀을 잘 지킬 때 자신이 바라는 것을 이룰 수 있습니다.
▶88년생 벼는 익으면 익을수록 머리를 숙이는 것처럼 자중하는 마음을 가지길 바라요.

뱀띠(巳)

▶41년생 여러 일로 분주하니 마음을 잘 다스리며 계획을 세워서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53년생 독단적으로 행동하기보다 팀원들과 의견을 모아 처리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65년생 오늘은 무슨 일이든 이해득실을 잘 따져보고 결정해야 뒤탈이 생기지 않는답니다.
▶77년생 중요하지 않은 지출을 줄이긴 위해선 섣부른 판단으로 빠른 결정을 삼가는 게 좋습니다.
▶89년생 대인관계의 폭도 넓어지고 인간관계의 깊이도 깊어지는 날입니다.

말띠(午)

▶42년생 사람들과의 관계가 좋아야 자신이 하는 일들이 잘 풀리는 날입니다.
▶54년생 현 상황에서 한 발 물러서서 그 동안의 일들을 돌아 봐야 하는 날입니다.
▶66년생 그동안 침체되었던 기운이 상승하며 밝은 날을 맞이할 수 있겠습니다.
▶78년생 문제가 생겨나길 원치 않는다면 말과 행동에 주의를 기울이길 바랍니다.
▶90년생 어려움이 발생하면 감정적으로 대응하거나 서두르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양띠(未)

▶43년생 피곤한 몸과 마음을 잘 추스르며 휴식을 취할 필요가 있는 날입니다.
▶55년생 빠른 판단을 통해 지금의 문제에 적절한 처신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7년생 고민은 짧게 하고 할 말은 빠르게 내뱉어 버리는 것이 현명합니다.
▶79년생 시작은 다소 위태로우나 결과와 마무리는 안정적인 흐름을 보이겠습니다.
▶91년생 새로운 일을 시도하거나 변화를 꾀하는 데에 있어 아주 좋은 날입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어떤 일을 하든지 적당히 만족하고 양보하는 미덕을 보이면 행운이 찾아옵니다.
▶56년생 혼자 해결하려다 시기를 놓치지 말고 빠른 협조를 구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68년생 개인의 이익보다는 주변의 어려움에 신경 쓰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80년생 다른 사람의 조언을 듣는 것보다는 내 스타일대로 밀고 나가면 좋겠습니다.
▶92년생 대인 관계에서 곤란한 상황에 처하고 싶지 않다면 자중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닭띠(酉)

▶45년생 내게 주어진 일의 우선순위를 잘 구분하여 실행해야 하는 날입니다.
▶57년생 너무 적극적인 간섭을 지양하고 감정적 대립을 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69년생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하고 버텨낸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날입니다.
▶81년생 기존에 진행하던 일을 그만두고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93년생 괜히 나중에 더 고생하고 싶지 않다면 지금 포기하지 말아야 합니다.

개띠(戌)

▶46년생 한 부분에만 집중하지 말고 전체적으로 바라보면 이익이 커지는 날입니다.
▶58년생 현재에 안주하지 말고 작은 것이라도 꾸준히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70년생 당신의 재주를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왔으니 마음껏 솜씨를 보여주길 바라요.
▶82년생 지금은 일단 경험을 쌓아 능숙해지는 것이 우선이랍니다.
▶94년생 지금의 연인과의 관계를 다시 생각해보고 재정립할 필요가 있는 날입니다.

돼지띠(亥)

▶47년생 충분한 수면을 바탕으로 체력을 비축하는 것이 중요한 날입니다.
▶59년생 아무리 아랫사람이라 하더라도 수평적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71년생 오늘은 특히 스트레스에 취약하니 스스로 중심을 잡기 위해 애써야 합니다.
▶83년생 주변 사람의 도움으로 나의 고민을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날입니다.
▶95년생 인연의 기운이 좋으니 나와 잘 맞는 사람을 만나게 될 수 있는 날입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