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장애인국민체육센터 자유롭게 이용해보세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회원 등록만으로 모든 시설 무료이용 가능,

대구 장애인국민체육센터 전경. 대구장애인체육회 제공
대구 장애인국민체육센터 전경. 대구장애인체육회 제공

"대구 장애인국민체육센터 자유롭게 이용하세요"

3월 따듯한 봄 날씨를 맞이해 대구시장애인체육회가 대구 장애인국민체육센터 이용 안내에 나섰다.

2019년 5월에 준공한 대구 장애인국민체육센터는 수성구 대흥동(대구스타디움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구장애인체육회가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다.

지역 최초의 장애인 전용 체육시설인 장애인국민체육센터는 연면적 3천991㎡(1천330평)으로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1층에는 체력단련실, 체력측정실, 보치아실, 2층에는 탁구장 및 당구장, 3층에는 다목적체육관(대), 4층에는 대구시청 탁구실업팀 훈련장을 갖추고 있다. 체육센터 바로 앞에는 장애인전용 주차공간과 장애인 우선 주차 구역이 있어 한층 더 접근성이 용이하다.

시설 이용 시간은 평일‧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프로그램별 이용시간은 차이가 있다. 매주 둘째, 넷째 일요일은 휴관일이다. 장애인은 회원 등록만으로 모든 체육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평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운영하는 비장애인 강습 프로그램은 현재 배드민턴반(장애인4명, 비장애인16명), 탁구반(장애인4명, 비장애인16명), 요가반(비장애인16명)으로 운영하고 분기별로 신청을 받고 있다. 장애인부터 우선적으로 신청을 받으며 인터넷 접수, 방문 접수 순으로 이루어진다.

기타 자세한 이용 문의는 대구장애인체육회(053-795-8063~4)으로 전화하면 된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미국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체포하고 압송한 사건을 두고 국제사회의 주권 원칙에 대한 심각한 고민을 촉...
삼성이 구미시에 4천273억원을 투자해 AI 데이터센터를 건립하기로 결정하며, 이는 총 2조원에서 4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 데이터...
서해안고속도로에서 졸음운전 차량에 의해 전북경찰청 소속 A경감과 견인차 기사 B씨가 사망하고, 구급대원 C씨와 총 9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