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군위군, 학교 급식·후식 9억300만원 지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유·초·중·고 14곳에 제철 친환경 농산물 공급하기로

군위군 전경
군위군 전경

경북 군위군은 올해 지역 14개 유·초·중·고등학교 학교 급식과 후식에 9억300만원을 지원한다.

20일 군에 따르면 2023년 학교 급식 주요 사업으로 ▷초·중·고 무상급식비 6억5천만원 ▷유치원 급식비 3천400만원 ▷친환경 농산물 학교 급식 1억5천만원 ▷학교급식센터 수송차량비 6천만원 ▷초등돌봄 과일 간식 900만원 등 총 사업비 9억300만을 지원할 계획이다.

학교급식사업은 제철 농산물을 다양하게 섭취하기 어려운 유·초·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친환경 농산물과 후식용 신선 농산물을 제공하기 위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학생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공부하고, 학부모님들의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학교 급식 사업을 철저하게 추진하겠다"면서 "학교 급식사업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생산 농가, 공급 업체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대구경북 지역 리더들은 2일 '2026 대구경북 신년교례회'에서 경제 대도약을 다짐하며 대구경북 신공항의 성공적인 추진을 강조했다. 이날 행...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아들 임모 군과 함께 샌프란시스코 체이스센터에서 열린 NBA 경기,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 '유타 재즈'를 관전하...
서울 시청역 인근 대규모 집회에서 80대 남성이 심정지로 발견되어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나 사망했다. 대구에서는 추억의 놀이 '경찰과 도둑'을 ...
미국은 3일(현지시간) 전격적으로 베네수엘라의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을 체포하고 압송하는 작전을 실행했다. '확고한 결의'(Operation..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