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스포츠IN] 달리기로 전하는 온기…어린이날 두류공원서 국제어린이마라톤 열린다

세이브더칠드런 제공
세이브더칠드런 제공

세계 결식아동을 위한 마라톤 대회가 어린이날 대구 도심에서 열린다.

'달리는 것만으로도 전 세계 아동에게 든든한 한 끼를 전할 수 있습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건 제13회 세이브더칠드런 국제어린이마라톤이 5월 5일 세이브더칠드런과 대구시의 공동주최로 두류공원에서 진행된다.

대회는 대구를 비롯해 서울·경기(파주 운정호수공원), 세종(세종호수공원), 전주(농촌진흥청), 부산(광안리해수욕장) 등 전국 5개 지역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그동안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비대면 방식인 '런택트'(Rununtact)로 진행됐지만, 올해는 3년 만에 다시 도심 속 마라톤으로 펼쳐질 전망이다.

국제아동권리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은 지난 27일부터 선착순으로 마라톤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대구 대회의 경우, 참가비는 2만원이고 참가 인원은 최대 1천900명이다.

참가자들은 4㎞의 미니 마라톤 코스를 달리면서 가뭄과 홍수, 폭염, 산불 등 식량 위기와 긴밀하게 연결된 기후 위기를 체험하는 시간을 갖는다.

아울러 두류공원 코오롱야외음악당에는 아동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프로그램도 제공된다. 참가비 전액은 우간다 카라모자 지역의 식량위기 지원과 예방활동에 사용된다.

한편 세이브더칠드런 국제어린이마라톤은 아동의 사망률을 낮추고 국내외의 어린이 보호를 위해 2011년부터 해마다 열리고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