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DGIST 기술·경영 조찬연구회, 동문 대상 100회 특집 특강 열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의 기술벤처리더과정(Technical Venture-leader Academy·TVA) 기술·경영 조찬연구회.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의 기술벤처리더과정(Technical Venture-leader Academy·TVA) 기술·경영 조찬연구회.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의 기술벤처리더과정(Technical Venture-leader Academy·TVA) 기술·경영 조찬연구회는 제100회 특집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에는 스마트 병원 플랫폼 어플리케이션 구축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혁신에 기여한 (주)레몬헬스케어 홍병진 대표가 나섰다.

이번에 100회를 맞은 TVA 기술․경영 조찬연구회는 이노베이션 경영(MOI) 프로그램을 TVA로 개편한 2019년부터 재학생 및 동문들을 대상으로 최신 기술 및 경영 관련 심층 연구를 진행해 왔다.

또한 이 연구회는 기업이 처한 다양한 문제 및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함께 해결 방안을 도출하는 자발적인 학습모임으로 매월 2회씩 오전 7시부터 2시간 동안 조찬회 방식으로 진행돼 왔다.

TVA는 글로벌 경영자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으로 DGIST와 대구시가 협력해 지역기업 대표 및 중견·중소기업 임원, 기술기반 창업희망자 등을 대상으로 2015년부터 현재까지 16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수료생 이 소속된 회사 가운데 에이아이트론(주), 타임에너지솔루션, (주)블라썸클라우드 등은 2023년 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DGIST는 TVA를 통해 ▲지역 대표 차세대 기술벤처 리더 양성 ▲지역기업인들의 든든한 후원자로서의 역할 ▲지역 산업활성화 등을 통해 국가 경쟁력을 제고에 기여할 방침이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대구에서 열린 특별강연에서 내년 지방선거의 변화 필요성을 강조하며 신공항 건설에 대한 재정 투자의 방향을 '의료 허브 조...
수도권의 집합건물 임의경매가 급증하며 고금리와 경기 침체로 인해 차주들의 상환 부담이 현실화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올해 1월부터 11...
경상북도에서 22일 역대급 인사가 단행되어 부이사관 이상 승진 및 전보가 진행되었고, 안전행정실장직에는 김종수가 임명되었으며, 부단체장으로는 역...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