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장예찬 "더불어도마뱀, 이재명은 김남국 몸통" …'코인게이트' 직격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꼬리는 송영길·윤미향·김남국, 머리는 이재명"

장예찬 청년최고위원이 17일 CBS에 출연해
장예찬 청년최고위원이 17일 CBS에 출연해 '더불어도마뱀' 그림을 들고 있는 모습. CBS 유튜브 캡처

장예찬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이 '코인게이트' 비리 의혹에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김남국 의원의 몸통은 이재명 민주당 대표라고 주장했다.

장 청년최고위원은 17일 CBS '김현정의 뉴스쇼'서 "이 대표가 막는 게 아니면 민주당 다수 의원들이 김 의원의 윤리특위 제소에 반대할 이유가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더불어도마뱀' 그림을 들고나와 "윤리특위 제소를 못하는 이유, 시간을 끄는 이유, 결국 이 도마뱀의 몸통이 이 그림에 나오는 것처럼 이재명 대표이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그림에는 '도마뱀' 머리에 이재명 대표, 꼬리에는 송영길·김남국·윤미향 전 의원이 붙여있었다.

그는 "송 전 대표, 당대표 하면서 대선 경선할 때 이 대표에게 되게 유리하게 당 운영했다라고 제가 비판한 게 아니라 민주당 내 친문들 또 친낙(친이낙연)들이 비판했다"며 "김 의원 같은 경우는 7인회 소속이고 대선 때 수행실장도 했다. 결국 이 꼬리들이 전부 다 몸통인 이 대표의 측근"이라고 비판했다.

장 의원은 도마뱀의 몸통은 이 대표라는 점을 강조하며 윤리특위 위원장인 변재일 민주당 의원을 나름 공정성을 갖춘 분이라 평가했다. 그럼에도 김 의원 제소가 안되는 이유는 이 대표때문이라고 직격했다.

장 의원은 국민의힘이 국회의원 가상자산 전수조사를 수용하고 김 의원을 여야 공동으로 윤리특위에 제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전수조사에 저희 당이 좀 더 전향적으로 나가고, 윤리특위에도 공동 제소하자는 것"이라며 "민주당 다수가 동의하는 윤리특위 제소에 대해서 이 대표가 반대한다면 그건 정말 제 식구 감싸기, 꼬리 감싸기가 될 것"이라고 했다.

윤석열 대통령의 5.18 기념식 참석 여부에 대해서는 "대통령 일정이 엠바고라서 뭐라고 공식적으로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얼마 전에 안 가신다는 보도가 나왔는데 그 보도는 명백한 오보"라며 "이번 5.18 참배와 기념식을 통해서 윤 대통령이 호남에 얼마나 진정성을 가지고 있는지 다시 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해양수산부의 부산 이전이 국토 균형발전과 부산의 도약에 기여할 것이라며, 부산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겠다고 강조하고, 항만시설 확...
우주발사체 기업 이노스페이스의 '한빛-나노'가 브라질 알칸타라 우주센터에서 이륙 후 기체 이상으로 지상에 낙하한 가운데, 올해 연말 공모주 시장...
가수 홍진영이 개그우먼 박나래와의 친분 의혹을 부인하며 불법 의료 서비스 제공 의혹을 받는 '주사이모' A씨와의 관계를 일축했다. 홍진영의 소속...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