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중기의 필름통] 이번주 신작! ‘라이드 온’, ‘드림팰리스’, ‘극장판 포켓몬스터DP: 아르세우스 초극의 시공으로’

◆라이드 온

감독: 래리 양

출연: 성룡, 류호존, 곽기린

올해 69세 성룡이 한물간 늙은 스턴트맨으로 출연해 펼치는 액션 영화. 한때 잘 나갔던 전설의 스턴트맨 루오(성룡). 자기 몸을 돌보지 않고 영화에 몰두한 탓에 가족과의 관계도 소원해진다. 루오는 스턴트 파트너인 말 레드 헤어와 살아간다. 빚을 갚지 못해 사채업자에게 말을 빼앗길 처지에 놓인 루오는 오랫동안 연락을 끊고 있던 딸 바오(류호존)에게 도움을 청한다. 바오는 자신의 변호사 남자친구 미키(곽기린)와 이를 해결하려 한다. 어느 날 루오가 레드 헤어를 지키기 위해 싸웠던 콤비 액션 영상이 SNS를 통해 화제가 되고, 유명 영화에 출연할 기회가 찾아온다. 아빠가 스턴트 생활을 청산하길 바라는 딸의 바람과 달리 루오는 인생 역전의 기회에 고민한다. 126분. 12세 이상 관람가.

◆드림팰리스

감독: 가성문

출연: 김선영, 이윤지, 최민영

남편의 목숨 값으로 마련한 아파트를 지키려는 두 여자의 고군분투를 그린 영화. 산업재해로 남편을 잃은 혜정(김선영)과 수인(이윤지)은 진상규명을 위해 함께 싸운 사이다. 혜정은 합의금을 받고 싸움을 멈췄지만, 수인은 다른 유가족들과 아직도 농성 중이다. 남편 목숨 값으로 분양받은 아파트 드림팰리스에서 새 삶을 시작한 혜정은 수인에게 새 집을 꿈꾸라고 부추긴다. 처음엔 단칼에 거절하던 수인도 어느새 드림팰리스를 꿈꾸게 된다. 가족의 완벽한 보금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두 여성이 각자의 신념 안에서 저마다의 내적 갈등과 공동체와의 외적 갈등을 겪으며 오롯하게 자신의 삶을 되찾으려는 영화다.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첫 공개돼 주목을 받았다. 112분. 12세 이상 관람가.

◆극장판 포켓몬스터DP: 아르세우스 초극의 시공으로

감독: 유야마 쿠니히코

목소리 출연: 정재헌, 유상우, 이영란

인간을 심판하기 위해 수천년의 잠에서 깨어난 아르세우스로부터 미케나 마을을 구하기 위한 지우와 피카츄의 모험을 그린 애니메이션. 2009년 공개된 작품으로 이번에 재개봉했다. 미케나 마을에 도착한 지우와 피카츄. 갑자기 등장한 디아루가와 펄기아, 기라티나의 싸움으로 인간에게 배신 당해 잠들었던 아르세우스가 분노와 함께 깨어난다. 복수를 위해 아르세우스는 미케나 마을을 공격하고, 신전의 수호자 시나는 이를 막아보려 하지만 그의 분노 앞에 마을은 돌이킬 수 없는 위험에 빠진다. 지우와 피카츄 일행은 미래를 구하기 위해 시공간을 초월한 모험을 떠나고, 그곳에서 엄청난 비밀을 마주한다. 포켓몬스터 12번째 극장판 작품이다. 94분. 전체 관람가.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