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동해선 오시리아역~테마파크 보행육교 전 구간 8월 개통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오시리아 보행육교 조감도. 제공 부산도시공사
오시리아 보행육교 조감도. 제공 부산도시공사

부산도시공사는 동해선 오시리아역과 테마파크를 연결하는 보행육교 구간(121.2m)중 역사연결 구간을 오는 8월 개통한다고 12일 밝혔다.

공사는 작년 8월 9차선의 동부산관광로를 가로지르는 보행육교 도로횡단 구간(L=63.6m)을 먼저 개통한 바 있으며, 이번에 추가로 개통하는 구간은 오시리아역과 보행육교를 연결하는 역사 연결구간(L=57.6m)이다.

현재 해당 구간의 기초, 교각 등 하부 구조물 공사는 완료 단계에 접어들었으며, 본격적인 역사연결을 위한 역사개조공사를 추진 중이다. 공사는 공사 완료 후 시설물 안전점검과 승강기 시운전 등을 거쳐 오는 8월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방문객의 더욱 편리한 이용을 위해 육교와 오시리아역 2층 승강장을 바로 출입할 수 있는 역사 개조공사도 함께 시행 중이다. 다만, 2층으로 직접 출입을 위해 개찰구 등 역무자동화설비 설치가 필요하며, 국가철도공단과 협의를 진행 중이나 설치가 다소 지연되고 있어 지속적인 협조요청을 구하고 있는 상태다.

공사는 이번 역사연결 구간 개통 시 오시리아 역과 주변 주요 관광지인 테마파크, 과학관 등을 연결하는 보행육교의 접근성이 더욱 높아져 대중교통을 이용해 오시리아를 찾는 이들의 방문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21일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이 북한 노동신문의 제한 해제 필요성을 주장하며, 이재명 대통령의 유화적 대북 정책에 대한 우려가 확산하고 있다. 권...
고환율 여파로 커피, 소고기 등 주요 수입 식품의 물가가 급등하며 비상이 커졌다. 한국은행의 수입물가지수에 따르면, 커피의 달러 기준 수입물가는...
법무부는 교정시설의 과밀 수용 문제 해소를 위해 내년부터 가석방 인원을 30% 늘리기로 했으며, 현재 수용률이 130%에 달하는 상황에서 지난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