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김천시는 김천 자두협회와 함께 오는 23일부터 27일, 7월 13일부터 17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2023 김천 자두 온라인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온라인 축제는 품종별 출하 시기에 맞춰 대석 자두는 6월 23일부터 27일, 포모사는 7월 13일부터 17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축제 기간 김천 자두를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김천앤자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 축제홈페이지(www.gcjadu.com)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소비자들이 직접 현장에서 자두를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김천휴게소(상행), 추풍령휴게소(상행), 한국전력기술 로비에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추풍령휴게소(상행)에서는 현장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으로 소비자들은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으로도 명품 김천 자두를 만날 수 있다.
김천시 관계자는 "전국 최고 생산량과 고품격을 자랑하는 김천 자두를 전국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자 홍보·판매 중심으로 축제를 준비했다"며 "김천 자두의 명성을 이어가고자 다양한 재미와 이벤트를 마련해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라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