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천시 시설관리공단, 신임 상임이사 공개 채용

7월19일부터 8월3일까지 방문 또는 등기우편 지원서 접수

김천시 시설관리공단(이하 시설공단)은 19일 시설공단 경영에 관한 전문지식과 능력을 갖추고 이끌어갈 유능한 임원(상임이사/본부장)을 공개 채용한다고 밝혔다.

시설공단 본부장은 이사장을 보좌해 공단 경영의 전문적인 식견과 능력을 토대로 공단 정관상 사업을 관장하는 역할을 맡는다.

공개모집으로 선임될 상임이사(본부장)의 임기는 3년이며, 1년 단위로 연임이 가능하다.

지원 자격은 지방공기업법 제60조 제1항 및 김천시시설관리공단 정관 제15조(임원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으며, 기업경영 및 시설관리 분야에 대한 전문지식과 근무경력 등 일정 자격 또는 능력을 갖춘 경우에 가능하다. 세부 자격요건 등 상세내용은 채용공고문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채용공고는 시설공단, 김천시 홈페이지 및 지방공기업 경영정보포털(클린아이)를 통해 7월 19일부터 8월 3일까지 게시되며, 응시원서 접수는 7월 19일부터 8월 3일 오후 5시까지 방문·등기우편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지원서는 접수마감일 오후 5시까지 도착분에 한해 유효하다.

김천시시설관리공단 임원추천위원회(이하 임원추천위원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임원채용 전형은 1차 서류심사(절대평가), 2차 면접심사(상대평가) 등의 절차로 진행되며, 전형이 완료되면 임원추천위원회에서 2배수 이상의 임원 후보자를 시설공단 이사장에게 추천할 예정이다.

전형 단계별 합격자는 홈페이지 게시와 함께 개별 통보되며, 도덕·윤리성 검증(퇴직공직자 및 비위면직자 등 취업제한 심사 포함)을 완료한 적격자 중 시설공단 이사장이 합격자를 최종 임명할 예정이다.

한편, 2023년 7월 현재 시설공단이 관리중인 시설은 김천시 종합스포츠타운. 사명대사공원, 시립박물관, 부항댐 생태휴양펜션, 감문국이야기나라, 시립미술관, 수도산 자연휴양림 등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