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헐’ 글로벌 황당사건]<57>보조배터리 연기 때문에 비상착륙

의자 사이 떨어진 보조배터리 눌리면서 연기 나
승객 안전 위해 인근 후베이성 우한공항에 긴급착륙

동방항공 여객기가 의사 사이에 끼어 연기가 나는 보조배터리를 찾고 있다. 출처=동방항공
동방항공 여객기가 의사 사이에 끼어 연기가 나는 보조배터리를 찾고 있다. 출처=동방항공

"보조배터리 연기 때문에 일단 비상 착륙"

일단은 안전이 최우선. 중국 국내선 여객기가 의자 사이로 떨어진 보조배터리에서 연기가 나는 바람에 비상 착륙했다. 15일 펑파이 신문의 보도에 따르면 13일 오후 2시40분쯤 시짱(西藏·티베트) 라싸를 출발해 상하이로 가던 동방항공 여객기 기내가 갑자기 연기에 휩싸였고, 안전을 위해 비상 착륙했다.

연기를 본 승객들이 깜짝 놀라 승무원을 호출했고, 승무원들이 의자를 떼어내고 확인한 결과 의자 사이 떨어진 보조배터리가 눌리면서 연기가 나고 있었다. 이 때문에 여객기는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 사고 지점에서 가까운 후베이성 우한 공항에 긴급 착륙했다.

여객기가 착륙할 때까지 기내에는 타는 냄새가 가득했고, 안전하게 착륙하자 승객들이 박수를 치기도 했다. 동방항공 측은 "승객이 갖고 있던 보조배터리에서 연기가 났고, 승무원이 즉시 안전절차에 따라 처리했다"며 "여객기가 착륙한 뒤 항공사는 승객들에게 후속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말했다.

이 여객기를 탄 한 승객은 "혹시 모를 일에 대비해 비상착륙을 한 것에 대해 과잉대응이라 생각하지 않는다"며 "동방항공 측은 적절히 잘 조치했고, 이후에도 승객들에게 그에 상응한 보상을 해줬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