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남부교육지원청 소속 제1Wee센터는 오는 8일(금)까지 관내 4개교(초1, 중2, 고1)를 대상으로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을 위한 '등굣길 자기사랑 캠페인'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등굣길 자기사랑 캠페인'은 신학기 학교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자신의 소중함을 알고, 자신을 사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학교생활 적응력을 높여주고자 마련됐다.
이번 자기사랑 캠페인은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알아보는 자기사랑 캠페인 ▷나에게 주는 응원·격려·칭찬 문구를 작성해 붙여보는 자기사랑 나무 만들기 ▷응원배지 및 간식을 증정하는 자기사랑 다지기 등으로 운영된다.


달서구 두류동에 있는 구남중학교 한 학생은 "많은 선생님들이 등굣길에 반갑게 맞이해주니 기분이 너무 좋았다. 자기사랑 문구를 적어 붙이면서 오늘 하루도 힘차게 시작할 힘이 생겼다"고 캠페인 참여 소감을 전했다.
김동관 대구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우리 학생들이 자신을 탐색하는 시간을 통해 학교생활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고, 다:행복한 학교생활로 나아갈 수 있도록 등굣길 캠페인을 계속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전한길뉴스' 출범하자마자 홈페이지 마비…보수층 대안 언론 기대
野 의원들, '계란 투척' 봉변…경찰, 헌재 시위대 해산 시도
'30번째 탄핵' 野, 崔대행 탄핵소추 발의…'줄탄핵' 무리수 비판 거세 [영상]
이재명, 이재용 만나 "기업 잘 돼야 나라 잘 돼…경제 성장 견인차 부탁"
이재명 '대장동 재판' 증인 불출석… "또 안 나오면 과태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