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은 14일부터 오는 16일까지 3일간 경남에서 열린 '제13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 대구 지역 6개 상업계 특성화고 학생 127명이 대구 대표로 참가했다고 이날 밝혔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17개 시도교육청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상업계 특성화고 학생들이 각자의 전공 분야 직무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계실무 등 경진 분야 11개 종목과 창업동아리엑스포 등 경연 분야 4개 종목에 1천600명의 학생들이 참가한다.
대구시교육청에서는 지난 5월에 열린 '제13회 대구시 상업경진대회'를 통해 선발된 ▷대구제일여상 ▷대구여상 ▷경북여상 ▷대구보건고 ▷상서고 ▷대구관광고 등 상업계 특성화고 학생 127명이 경진 분야 10개 종목(60명)과 경연 분야 4개 종목(67명)에 참가했다.
대구선수단이 참가하는 분야별 종목은 경진 분야에선 ▷회계실무, 창업실무, 사무행정, 전자상거래실무, 비즈니스영어, ERP, 금융실무, 호텔식음료서비스실무(조주), 세무실무, 취업설계프리젠테이션 등 10개 종목과 경연 분야 ▷창업동아리엑스포, 동아리콘테스트, 경제골든벨, 대회홍보크리에이터 등 4개 종목이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이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치는 축제가 되기를 바라며, 각자의 재능과 실무 역량을 발휘하여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상업정보 분야 전문 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24일 취임 후 첫 대구 방문…"재도약 길, 시민 목소리 듣는다"
李대통령, 24일 대구서 타운홀미팅…"다시 도약하는 길 모색"
'갭투자 논란' 이상경 국토차관 "배우자가 집 구매…국민 눈높이 못 미쳐 죄송"
"이재명 싱가포르 비자금 1조" 전한길 주장에 박지원 "보수 대통령들은 천문학적 비자금, DJ·盧·文·李는 없어"
나경원은 언니가 없는데…최혁진 "羅언니가 김충식에 내연녀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