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아들의 뇌'는 나와 어떻게 다를까… 딸로 태어난 엄마들을 위한 수업, 내일 시작

오는 21일 오전 10시 대구학부모원스톱지원센터에서
대구시교육청, '2023. 학부모 아카데미' 제5강 운영
'아들의 뇌'의 저자 곽윤정 교수의 뇌 과학으로 본 엄마의 감정수업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21일 오전 10시, 대구학부모원스톱지원센터에서 '2023. 학부모 아카데미 제5강'을 운영한다.

지난달 14일 열린 제4강 맑은 숲 아동청소년 상담 센터 이임숙 소장의 '아이의 마음과 뇌를 변화시키는 부모 대화법'이라는 주제 강연에 이은 이번 제5강은 '뇌 과학으로 본 엄마의 감정수업'을 주제로 세종사이버대학교 곽윤정 교수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이번 강연은 ▷뇌 발달의 원리 ▷사춘기의 변화 ▷아들과 딸, 무엇이 다른가? ▷뇌 발달의 저해 요인 ▷양육 효능감 높이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며, 과학적인 근거에 기반하여 자녀를 이해하고 양육 효능감을 높일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또한, 강연 후 추첨을 통해 강연자의 저서인 '아들의 뇌'와 '기분대로 아이를 키우지 않겠습니다'를 각 30명씩 총 60명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대면 및 비대면(유튜브)으로 진행되며, 미리 신청하지 못했을 경우 대구학부모교육 카카오톡채널 챗봇서비스를 통해 비대면으로 참여할 수 있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수준 높은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녀교육 역량을 높여 우리 아이들을 바르고 건강하게 성장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