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보건단체(의사회·치과의사회·한의사회·간호사회·약사회) 회장과 회원들이 캄보디아 정부로부터 국민 건강증진 및 보건 의료 발전 유공으로 최고 훈장을 받았다.
경북 5개 보건단체는 공동으로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캄보디아 의료봉사활동을 통해 경북도의 위상 제고 및 의료기술 전수 등 도움의 손길을 전하고 있다. 이들은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열정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며 캄보디아 국민들의 건강 증진과 보건의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캄보디아 왕실 훈장은 캄보디아 왕실이나 정부와 특별한 우정을 기릴 목적으로 캄보디아 발전에 공로가 있는 외국인에게 수여되며 모하세레이봇, 모하세나, 터프던, 세나, 아서럿 5등급으로 나뉘어 있다.
훈장 수훈자는 모하세레이봇에 이우석 경북도의사회장과 김우석 부회장, 염도섭 경북도치과의사회장과 양성일 전임회장, 김현일 경북도한의사회장과 이재덕 전임회장, 고영일 경북도약사회장, 모하세나장은 채한수 경북도의사회 총무이사와 김만수 기획이사, 권순길 사무처장 등이 수훈했다. 이우석 회장은 "오늘 받은 이 훈장을 바탕으로 캄보디아와 우정을 쌓으며 앞으로도 철저한 준비를 통해 의료봉사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단독] 정동영, 통일교 사태 터지자 국정원장 만났다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대통령 "종편, 그게 방송인지 편파 유튜브인지 의심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