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 <10월 9일 월요일(음력 8월25일)>

쥐띠(子)

▶36년생 세워둔 계획을 앞뒤 재지 말고 신속하게 밀고 나가는 게 지름길이 될 것입니다.
▶48년생 스스로 고립되고 싶지 않다면 되도록 눈감고 입을 닫고 있는 것이 좋겠습니다.
▶60년생 오늘은 변화에는 발 빠르게 대처해야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날입니다.
▶72년생 지금까지 접해보지 않았던 인문학 혹은 철학적인 분야를 공부해 봐도 좋을 겁니다.
▶84년생 패기와 열정이 왕성하게 일어나니 뭔가를 배우고픈 마음이 생길 수 있습니다.

소띠(丑)

▶37년생 오늘은 건강을 위해 직접 몸으로 부딪쳐서 땀을 흘리는 일을 하는 것이 좋아요.
▶49년생 오늘은 독서를 하거나 취미 생활을 하면서 느긋하고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세요.
▶61년생 시작하기 전에 미리 결과를 예측하는 말은 하지 말고 주어진 일을 열심히 해요.
▶73년생 오늘은 바깥 활동은 자제하고 시간을 내어 내실을 다지는 것이 좋은 하루입니다.
▶85년생 감정 조절에 신경 쓰고 대인관계에 대해서도 한번 점검해 보는 게 좋을 것입니다.

범띠(寅)

▶38년생 오랫동안 쌓아오고 묵혀온 것들을 과감히 버리고 깨끗이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50년생 주어진 일은 어떤 일이 있어도 끝까지 마무리 짓는 책임감이 필요한 날입니다.
▶62년생 주변인들과 만남을 줄이고 행동반경에서 벗어나지 않는 것이 유리한 하루입니다.
▶74년생 가만히 앉아서 생각만 할 게 아니라 직접 밖으로 뛰어나가서 체험해 보도록 해요.
▶86년생 이익만 생각하기보다는 상대의 입장을 배려해 주는 마음을 가지는 것이 좋아요.

토끼띠(卯)

▶39년생 모든 일을 올바르게 판단하기 위해서는 현실에 맞게 이성적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51년생 자신의 마음 씀씀이에 따라서 다가오는 행운의 양이 달라질 수 있는 날입니다.
▶63년생 오늘 일의 존폐를 결정을 내려야 하는 중요한 순간이 다가올 수 있겠습니다.
▶75년생 오늘은 다른 곳에 신경 쓰지 말고 본인의 일에만 집중을 해야 할 것입니다.
▶87년생 생각해 놓은 것이 있다면 생각보다 훨씬 자연스럽게 진행되어 나갈 수 있어요.

용띠(辰)

▶40년생 머리를 아프게 한 복잡한 일이 조력자의 도움으로 해결의 기미가 보일 수 있어요.
▶52년생 오늘은 일보다는 새로운 것을 배우는 데 신경을 써보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64년생 사람들에게 대가 없이 베푸는 마음을 가지면 금전운이 조금씩 풀리게 될 것입니다.
▶76년생 지금 새롭게 일에 도전해야 한다면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견뎌내야 하는 날입니다.
▶88년생 오늘은 자신이 하는 일마다 시비를 걸고 방해하는 사람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뱀띠(巳)

▶41년생 오늘은 자신의 속마음을 비추는 말은 하지 않는 것이 좋으니 참고 넘기도록 해요.
▶53년생 오늘은 평소보다 아끼고 절약하는 게 좋으며 소비나 지출은 피해야 좋아요.
▶65년생 하는 일에서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경쟁자와 적을 만들기 쉬운 날이 될 것입니다.
▶77년생 오늘은 움직이고 행동한 만큼 성과가 나오니 의욕을 가지고 일에 임하도록 해봐요.
▶89년생 주변 사람들에게 의지하지 말고 혼자서 이겨나가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말띠(午)

▶42년생 해오던 방식에서 탈피하여 새로운 방식으로 일을 해 나가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54년생 지금까지 참고 있는 말이 있다면 속에 담아두지 말고 떳떳하게 말해 보세요.
▶66년생 지금은 금전운이 상승하고 있으니 투자나 재테크를 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78년생 업무가 과중하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수행해 내는 자세가 빛나는 날입니다.
▶90년생 사고가 생길 수 있는 날이니 장거리 여행보다는 가까운 곳에서 지내는 게 좋아요.

양띠(未)

▶43년생 의욕과 열정이 넘치니 활동의 범위를 넓혀서 일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입니다.
▶55년생 대인관계의 운기가 상승하니 하는 일마다 사람들이 나서서 도움을 줄 수 있어요.
▶67년생 자존심은 필요하지만, 너무 내세우면 사람을 잃을 수도 있으니 적당한 게 좋아요.
▶79년생 이루어질 듯한 일이 이상하게 인내심을 테스트하듯 풀리지 않을 수 있어요.
▶91년생 자신이 땀 흘린 노력에 대한 보답이 얼마나 값진 것을 알게 될 수 있습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뭘 하든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고 단순하고 간단하게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56년생 금전운이 좋은 편이니 나가는 돈보다는 들어오는 돈이 많고 여유로운 날입니다.
▶68년생 상황에 따라 말을 번복하지 않도록 최대한 신중하게 생각하고 말을 해야 합니다.
▶80년생 과도하게 욕심을 부려 한꺼번에 많은 일을 처리하려고 행동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92년생 잘못을 숨기지 말고 선배나 부모님에게 의논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닭띠(酉)

▶45년생 오늘은 지나치게 다른 사람을 믿는다거나 의지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57년생 당장 해야 할 일을 앞두고 마음만 앞서고 몸은 전혀 따라주지 않을 수 있어요.
▶69년생 나가는 돈보다 들어오는 돈이 오래간만에 많아 여유를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81년생 가진 것에 만족하고 남들이 가진 것을 탐하거나 부러워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93년생 게으름으로 큰 흉이 우려되니 몸을 많이 움직여 비난을 피해 보는 것이 좋아요.

개띠(戌)

▶46년생 표현을 확실히 해야 중요한 상황에서 생각과 뜻이 반영될 수 있을 것입니다.
▶58년생 사람마다 자신에게 맞는 옷이 있듯이 분수를 지키며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70년생 오늘은 어려운 일이 생겨도 자신에게 힘이 되어 줄 사람이 나타나는 날입니다.
▶82년생 노력에 비해 생각했던 것보다 결과가 적어도 만족하고 받아 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94년생 오늘은 새로운 일에 대한 의욕도 좋지만, 너무 무리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돼지띠(亥)

▶47년생 오늘은 생각지 못한 곳에서 도움의 손길이 다가와 숨통이 트일 수 있습니다.
▶59년생 손대는 일마다 좋은 결과가 있을 수 있지만, 주변에 탐내는 사람이 있습니다.
▶71년생 발전을 위해 자기계발을 하고 부족하고 미비한 부분을 배워두는 것이 좋습니다.
▶83년생 운명 같은 사랑에 빠져들 사람이 나타나 마음이 흔들릴 수 있는 하루입니다.
▶95년생 겉모습만 보고 기죽지 말고 당당하게 행동해 보는 것이 유리한 날이 될 것입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