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지난 27일 달서구청 대회의실에서 합리적인 결혼문화를 확산하고, 결혼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셀프 웨딩 아카데미'를 개강했다.
'셀프 웨딩 아카데미'는 연애, 결혼, 가족 가치에 대한 청년들의 긍정적인 인식을 형성하고, 결혼을 합리적으로 설계하고 실질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5회차 교육·체험 프로그램이다.
이날 개강식에는 36명 수강생 중 결혼을 준비 중인 예비 신랑, 신부 커플이 있어 수강생 모두 축하의 마음을 담아 "나랑 결혼해 줄래?" 구호를 외치며 깜짝 프러포즈를 하는 등 다 함께 축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5주로 진행되는 '셀프 웨딩' 과정은 슬기로운 결혼준비 방법(10/27), 나에게 맞는 웨딩홀(대구~경북)(11/3), 셀프 스냅사진 촬영기법(11/10), 스드메(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및 혼수 준비(11/17), 핵심정리 A to Z 웨딩플랜(11/24) 등 알차게 구성됐다.
특히 5회 과정 중 3회 이상 교육을 이수한 수강생을 대상으로 협력업체와 연계해 결혼관련 할인 쿠폰 등을 증정하고, 결혼친화 공모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결혼장려 분위기를 조성한다.
수강 신청은 달서구에 주소나 직장을 둔 미혼남녀, 예비부부 등 누구나 가능하고, 달서구청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결혼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신랑, 신부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함께라서 더 행복한 결혼, 가족의 가치를 지역 청년들과 함께 만들어 가겠다 ."고 말했다.
※공동기획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한 총리 탄핵 기각에 "국민이 납득할지 모르겠다"
전한길 "쓰레기"라 한 친구는 '조국 수호대'
'국회의원 총사퇴·재선거' 제안한 이언주…與, 릴레이 지지
민주당, 韓 복귀 하루만에 재탄핵?…"마은혁 임명 안하면 파면"
반려동물 난치성 장질환 관리 '청신호'…경북대 교수팀 국내최초 FMT제품화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