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한국을 국빈 방문한 세르지오 마타렐라 이탈리아 대통령의 딸인 라우라 마타렐라 영애와 용산 대통령실에서 환담했다.
지난 8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김 여사는 라우라 영애에게 "한국과 이탈리아는 문화적·정서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 많다"고 말했다.
김 여사는 지난 5월 경복궁에서 개최된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구찌 패션쇼를 언급하며 "한국과 이탈리아, 전통문화와 현대문화 간 협력이 시너지를 발휘한 좋은 사례"라고 언급했다.
이어 "실력을 갖춘 한국의 젊은 디자이너, K-패션이 더욱 활발히 세계 무대에 진출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있다.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또 라우라 영애가 9일 경남 합천 해인사를 방문할 예정이라고 하자 "불교와 유교 문화가 어우러진 한국만의 독특한 미술 양식이 있다"며 "팔만대장경이라는 한국의 우수한 세계유산을 꼭 둘러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 여사는 이탈리아 피자의 특징과 매력에 대해 라우라 영애에게 질문하기도 했다. 라우라 영애는 "이탈리아 피자는 좋은 반죽을 베이스로 모짜렐라 치즈와 토마토 등을 가볍게 토핑하는 건강한 피자, 진짜 피자"라고 설명했다.
김 여사는 "한국에서 정통으로 인정받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의 피자가 그렇다"고 화답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버스 타곤 못 가는 대구 유일 '국보'…주민들 "급행버스 경유 해달라"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