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청소년센터는 최근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대국민 공모전' 인증수련활동 개방형 프로그램 분야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달성군청소년센터는 이번 공모전에 청소년수련 활동인증제 '으랏차차 건강아!' 프로그램을 제출했다. 청소년활동 현장 보급 및 활용도, 프로그램 적합성 및 체계성, 실효성 및 완성도가 높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도모한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일정 기준에 따라 심사해 프로그램을 인증하는 국가인증제도다. 센터는 7개 프로그램(환경교육, 건강보건, 안전, 다문화 인식개선, 댄스 등)을 인증받아 운영하고 있다.
신성진 달성군청소년센터 관장은 "청소년 수련활동의 공공성과 신뢰성을 인증해 청소년 활동 정책의 실효성을 제고하도록 청소년수련 활동인증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며 "앞으로도 인증수련활동을 체계적으로 운영해 지역 사회에 유익한 청소년 활동을 제공하고, 청소년의 조화로운 성장 발달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대국민 공모전' 시상식은 12월 7일 오후 2시 스페이스쉐어 서울중부센터에서 진행된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
'어대명' 굳힐까, 발목 잡힐까…5월 1일 이재명 '운명의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