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성주군농업기술센터, 스마트 강소농 경진대회 대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성주군농업기술센터가 스마트 강소농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성주군 제공
성주군농업기술센터가 스마트 강소농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성주군 제공

경북 성주군농업기술센터가 23일 2023 스마트 강소농 우수사례 경진대회 교육운영 분야 대상인 농촌진흥청장상을 수상했다.

성주군농업기술센터의 강소농 교육 참여자는 청년농업인이 50%이상이고, 이 가운데 90%는 40대 젊은 농업인이다. 기술센터는 피교육자가 적극 교육에 참여하고, 참외재배 기술과 스마트농업 기술이 접목할 수 있도록 스마트장비 제작실습, 현장 및 스마트팜 데이터 활용 등 과제활동 현장적용 지원으로 전국 33개 시범 시·군 중 1위를 차지했다.

또 성주군의 스마트팜 확산을 위한 정책과 지원도 좋은 평가를 받는데 기여했다.

스마트 강소농이란 디지털 장비, 데이터, 인공지능 등 스마트 경영혁신 실천을 위한 농업경영체를 말한다. 교육은 '스타트→성장→으뜸'의 3년 과정으로 진행되며, 2024년은 성장과정이다. 시설환경제어 심화 및 농업경영전략, 농업마케팅 등에 대해 전문가 강의와 현장교육을 추진한다.

김명원 성주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고령화 시대에 대비해 농업인들이 노동력은 절감하고 고품질의 참외를 생산할 수 있도록 스마트 농업기술과 경영능력을 겸비한 스마트팜 전문가 양성에 더욱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더불어민주당은 통일교와 신천지의 정치권 유착 및 비리 의혹을 규명하기 위한 특별검사법안을 26일 발의하며, 통일교와 관련된 불법 금품 제공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내란 특검팀의 추가 기소 사건에서 재판부는 총 징역 10년을 구형했으며, 내달 16일 첫 선고가 예정되어 있다. 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5일(현지시간) 나이지리아 북서부에서 이슬람국가(IS) 테러리스트를 겨냥한 공습을 감행했다고 밝혔다. 그는 트..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