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인선 의원, 대구 수성구 특별교부세 27억원 확보…지역 사업 추진 탄력

수성못 상화동산 화장실 리모델링 비용 9억원, 노후 하수관로 정비 9억원 등 반영
상반기 행안부 특교세 24억원 포함 올해 누적 51억원 확보

이인선 국민의힘 의원(대구 수성구을)
이인선 국민의힘 의원(대구 수성구을)

이인선 국민의힘 의원(대구 수성구을)이 올해 하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국가 예산 27억원을 확보했다고 5일 밝혔다.

이인선 의원이 확보한 예산은 ▷수성못 상화동산 화장실 리모델링 9억원 ▷두산동 814번지선 도로건설 6억원 ▷노후 하수관로 정비사업 9억원 ▷생활안전용 CCTV 설치 및 교체 2억원 ▷하천 진출입로 경보시스템 설치 1억원 등이다.

대구 대표 관광지인 수성못 내에 위치한 상화동산 화장실은 시설이 노후하고 주민들이 이용하기 불편해 민원이 지속됐다. 이번 예산 확보로 수성못을 찾는 이용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두산동 814번지선 도로 건설은 수성구 불령산 중턱에 위치한 단군왕검의 사당인 '국조 단군성전' 진입도로를 만드는 사업이다. 그동안 제대로 된 진입 도로가 없어 많은 불편이 제기된 가운데 이번 예산 확보로 건설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수성동4가, 두산동 등 노후 하수관로 정비사업과 생활안전용 CCTV의 설치 및 교체, 하천 진출입로 경보시스템 설치 등의 사업을 통해 각종 사건·사고, 재난재해 대응 및 범죄 예방과 상시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고 주민 생활 안전 불안감 해소 및 안전도시를 구현할 예정이다.

이인선 의원은 "주민들이 항상 편안하고 안심할 수 있는 수성구를 만들고 수성구를 방문하는 대구시민과 관광객들이 명품 수성구를 한껏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가 예산 확보 최전선에서 대규모 국책사업은 물론이고 주민 생활 속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민생 현안 발굴과 지원에도 귀기울이고 꼼꼼히 챙기겠다"고 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