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승민 대구소마고 학생, TOPCIT 전국 고등부 1위 영예

TOPCIT 제19회 정기평가서 520점 획득해 고등부 1위

대구소마고 3학년 이승민 학생
대구소마고 3학년 이승민 학생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이하 대구소마고) 3학년 이승민 학생이 소프트웨어(SW) 개발 종사자들이 치르는 TOPCIT 시험에서 고등부 1위를 차지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주관하는 TOPCIT(탑싯)은 ICT산업 종사자 및 SW개발자가 현장에서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데 요구되는 핵심 역량을 평가하는 시험이다. 전국의 많은 SW개발자 및 ICT 산업 분야를 희망하는 소프트웨어 전공생, 재직자들이 참가하고 있다.

지난 5월 20일 치러진 TOPCIT 제19회 정기평가엔 전국 6천366명이 응시했다. 여기서 이 군은 520점을 획득해 고등부 참가자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이 군은 "TOPCIT을 위한 추가적인 공부를 특별히 하지는 않았다"며 "전공 교과목을 통해 배운 내용과 전공 동아리에서의 활동을 통해 쌓은 경험을 최대한 활용해 시험에 임했던 게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유현 대구소마고 교장은 "우리 학교는 졸업 후 즉시 실무에 투입될 수 있는 수준의 인재 육성이 목표"라면서 "SW산업 현장에서 창의적이고 전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군은 오는 22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될 '2023년 TOPCIT 정기평가 성적우수자 시상식'에 참석해 특별상을 수상할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