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KEIT)은 28일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과 국제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는 지난 5일 산업부가 발표한 '글로벌 기술협력 종합 전략'의 후속 조치로 글로벌 R&D 활성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했다.
KEIT·IITP·TIPA 3개 기관은, 전문기관 간 국제협력 협의체를 구성하여 정기적인 업무협력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각 기관의 고유 전문 역량인 ▷산업기술 R&D ▷정보통신 R&D ▷중소기업 R&D에 대한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고 국제 공동연구 추진을 위한 방법을 협력한다.
또 국제협력을 위한 전문기관별 기획 전문가인 KEIT PD(Project Director)와 IITP·TIPA PM(Project Manager) 간의 기술협력 교류도 활성화한다. 국제협력 R&D 관련 부처 연계 사업 및 국제협력 R&D 과제의 공동 기획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각 기관이 지원하는 R&D 사업과 글로벌 네트워크 등 인프라를 연계하고 국내·외 연구기관의 협력채널 공유 등을 통해, 국제협력 R&D의 효과를 높이고 다양한 성과 창출에도 협력할 방침이다.
전윤종 KEIT 원장은 "기관 간 고유 역량을 바탕으로 상호 보완을 통해 정부 국정과제인 국제 공동연구 활성화를 도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
롯데백화점 "노조 조끼 입은 손님 제지, 부적절 조치"…대표 명의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