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천시, 자두꽃 작은 도서관 새단장

새단장을 끝내고 지난 2일 운영을 재개한 자두꽃 작은 도서관 모습. 김천시립도서관 제공
새단장을 끝내고 지난 2일 운영을 재개한 자두꽃 작은 도서관 모습. 김천시립도서관 제공

경북 김천시립도서관(관장 이순영)은 5일 "'자두꽃 작은 도서관' 새단장(리모델링)을 마치고 지난 2일부터 운영을 재개했다"고 밝혔다.

자두꽃 작은 도서관 새단장은 지난해 9월 문화체육관광부 '2023년 작은 도서관 조성지원' 공모에 선정돼 도비와 시비 등 1억원의 예산으로 진행됐다.

이번 리모델링은 대신동 행정복지센터 3층에 있는 자두꽃 작은 도서관과 구내식당 사이의 빈 곳을 통합해 부모와 어린이에게 친근한 공간인 유아방을 신설했고 내부와 벽면의 서가 교체, 외부의 경치를 보며 편안하게 독서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으며 안내대의 위치 조정으로 효율적인 공간 재구성과 쾌적한 이용 환경을 마련했다.

운영을 재개한 작은 도서관은 매주 화요일~토요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운영하며 일요일과 월요일은 정기 휴관한다.

이순영 김천시립도서관장은 "노후화된 작은 도서관 새단장을 통해 편안한 도서관 이용 환경을 제공하고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개최해 시민들의 삶에 행복을 더해 줄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