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피노키오, 디즈니 공주들…어린이 위한 뮤지컬, 마술쇼 풍성! 2월의 대백프라자 공연은?

2월 3~4일, 뮤지컬 피노키오
2월 9·12일, 어린이 마술쇼
2월 17~18일, 가족 뮤지컬 '프린세스 공주'

어린이 마술쇼 이미지. 대백프라자 제공.
어린이 마술쇼 이미지. 대백프라자 제공.
프린세스 공주. 대백프라자 제공.
프린세스 공주. 대백프라자 제공.

어린이를 위한 뮤지컬과 마술쇼 등 풍성한 볼거리가 다음 달 대백프라자 대백프라임홀에서 펼쳐진다.

▶다음 달 3~4일에는 교육 뮤지컬 '피노키오'가 선을 보인다. 명작 동화 '피노키오'를 원작으로, 아이들에게 '정직함'과 '책임감'의 중요성을 일깨워준다. 뮤지컬 전문 극단 '복주머니'가 출연하며, 원작 특유의 코가 길어지는 장면이 생동감있게 펼쳐진다.

원작 만화 '피노키오의 모험'은 1833년 이탈리아 동화작가 '카를로 콜로디'가 쓴 작품이다. 목수 제페토 할아버지의 간절한 소원으로 생명을 얻은 나무 인형 피노키오가 사악한 여우 사기꾼, 어린이를 당나귀로 만드는 마술사, 잔인한 서커스 단장 등에 맞서 파란만장한 모험을 겪는 이야기다.

주인공 피노키오는 나무로 만들어진 사람처럼 행동하는 '인형'이지만, 결국 착한 일을 해 인간이 된다는 내용 골자다. 특히 이 과정은 아이들과 부모님이 모두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로 평가받는다.

▶같은 달 9, 12일에는 설날 특집 공연으로 어린이 마술쇼, '드로잉 퍼포먼스 쇼!'가 진행된다.

리버스 드로잉과 절단 마술을 비롯해 콜라 마술과 풍선, 실크 종이 등 형형색색의 소재들이 무대를 화려하게 꾸민다. 미완성으로 시작해 완성으로 끝나는 팝아트 전시회의 형식으로 펼쳐지며, 퍼포먼스적인 요소를 많이 가미한 것이 특징이다.

무대에 등장하는 '용용아저씨'는 마술, 저글링, 드로잉, 퍼포먼스, 버블 등 다재다능한 만능 퍼포머다. 그의 특기는 미술 작품을 다양한 기법, 음악, 댄스, 스토리를 통해 '융복합 드로잉 퍼포먼스'다. 용용아저씨의 주도 아래, 아이들은 ▷팝아트 드로잉 ▷픽셀 아트 ▷리버스 드로잉 ▷라이트 드로잉 등에 직접 참여할 수도 있다.

▶같은 달 17~18일에는 엘사와 안나, 신데렐라, 라푼젤, 에리얼 등 디즈니 공주들이 총출동하는 라이브 가족 뮤지컬 '프린세스 공주'가 무대에 오른다.

뮤지컬 전문 극단 '이후'의 신작으로, ▷백설공주 ▷에리얼 ▷오로라 ▷벨 ▷신데렐라 ▷자스민 ▷포카혼타스 ▷뮬란 ▷라푼젤 ▷겨울왕국의 엘사와 안나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디즈니 공주들이 총 출동하고, 그들의 엄청난 가창력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렇게 다양한 공주들과 관객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참여형 뮤지컬로, 평범한 여자 아이의 용기 있는 도전을 통해 진정한 아름다움에 대한 의미를 깨닫는 교훈적인 내용이다.

아름다운 공주님들이 모여 있는 '프린세스 드림 월드'에 1년에 단 한번 가장 인기 있는 공주님을 선발하는 '프린세스 뮤직 어워드'가 개최된다. 여기에 진짜 공주님이 아닌 '이름'만 공주인 한 여자아이가 신청서를 가지고 찾아온다. 작고 소심하고 용기가 없는 '공주'는 부모님의 응원에 힘입어 어워드에 참가했지만, 결국 사람들의 시선을 견디지 못하고 집으로 돌아가려고 한다. 바로 그때 '이름'만 '왕자'인 누군가를 통해 진짜 공주님을 만나게 되며 펼쳐지는 이야기다.

세 공연의 관람은 3만~3만5천원(다양한 할인 가능). 053-420-8088.

가족라이브 뮤지컬 피노키오. 대백프라자 제공.
가족라이브 뮤지컬 피노키오. 대백프라자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