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케이메디허브, 2024년 제약산업 전문인력 양성 실무실습 교육 실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케이메디허브 전경. 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 전경. 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는 전국 약학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2024년도 제약산업 전문인력 양성 실무실습 교육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2일부터 시작된 이번 교육은 8개월 동안 진행한다.

필수 교과과정인 실무실습 교육은 의료기관·제약산업·약무행정 등 영역에서 진행한다. 교육과정은 제약산업에 특화해 ▷원료의약품 생산 ▷완제의약품 생산 ▷의약품 품질시험 등 실습교육을 제공한다.

올해 1월 영남대 약학대학생을 시작으로 80시간의 필수 교과과정을 완료했다. 2월부터는 전북대, 이화여자대, 경북대, 부산대, 충남대 등 약학대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차례로 진행할 예정이다.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는 2014년부터 2023년까지 전국 17개 약학대학생 3천305명에게 제약산업 실무실습 교육을 제공, 제약 전문인력 양성에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양진영 이사장은 "국내 최고 수준 제약 전문인력과 설비를 활용해 양질의 실습교육을 제공하고 있다"며 "의약품 생산·품질관리 지원은 물론 인력양성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대구에서 열린 특별강연에서 내년 지방선거의 변화 필요성을 강조하며 신공항 건설에 대한 재정 투자의 방향을 '의료 허브 조...
수도권의 집합건물 임의경매가 급증하며 고금리와 경기 침체로 인해 차주들의 상환 부담이 현실화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올해 1월부터 11...
경상북도에서 22일 역대급 인사가 단행되어 부이사관 이상 승진 및 전보가 진행되었고, 안전행정실장직에는 김종수가 임명되었으며, 부단체장으로는 역...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