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사설] 이재명 대표 피습 사건으로 또 음모론 불 지피는 민주당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흉기 피습 사건과 관련, 부산경찰청장과 전 부산 강서경찰서장을 증거 인멸 혐의로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경찰이 피습 사건 현장을 물청소한 것은 범행 현장 훼손이자 증거 인멸이라는 것이다.

개인이든 단체든 어떤 사안에 부정이나 의혹이 있을 때 수사기관에 고발할 수 있다. 하지만 '범행 현장 물청소가 증거 인멸'이라는 민주당의 주장은 지지층을 겨냥한 '정치 공세'이자 '음모론 지피기'라고 본다. 테러범은 현장에서 검거됐고, 사용한 흉기, 상처 정도, 범인의 행적 등이 다 밝혀졌다. 무엇보다 범인의 공격 장면이 동영상으로 모두 확보돼 있고, 당시 현장에서 민주당 당직자와 지지자 등이 범행 장면을 목격했기에 더하고 뺄 것이 없다.

민주당과 민주당 지지자들은 이 사건에 공범과 배후가 있다는 뉘앙스의 말을 퍼뜨려 왔다. 사건 직후 민주당은 경찰과 소방 당국이 이 사건을 은폐·축소하고 있다는 주장도 펼쳤다. 그 배후에 총리실 산하 대테러종합상황실이 관련돼 있다는 의혹도 제기했다. 이 대표는 흉기 피습으로 입원했다가 퇴원, 당무에 복귀하면서 "법으로도 죽여 보고 펜으로도 죽여 보고 그래도 안 되니 칼로 죽이려고 하지만, 결코 죽지 않는다"고 말했다. 교묘한 말로 자신의 범죄 혐의를 수사하고 기소하는 검찰과 잘못된 정치를 비판하는 언론을 범인과 '같은 편'인 것처럼 몰아세운 것이다.

민주당의 음모론 부추기기는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다. 지난해 10월 연예인 마약 사건이 잇달아 불거졌을 때 안민석 민주당 의원은 "연예인들의 마약 이슈가 우연의 일치일까. 누군가 기획했을 수도 있겠다는 오해를 사기에 충분한 타이밍"이라고 주장했다. 당시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패배로 위기에 빠진 윤석열 정부가 국민의 관심을 돌리려고 그랬을 수 있다는 주장이었다. 물론 근거는 제시하지 않았다. 광우병 사태, 세월호 괴담, 사드 전자파 튀김, 일본 오염수 괴담 등 민주당과 친민주당 인사들은 끊임없이 음모론을 부추기면서도 죄의식이 없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