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설 연휴 국립과학관 상설전시관 무료…"용의 해 즐겨봐요"

대덕연구개발특구 내 국립중앙과학관. 국립중앙과학관 제공
대덕연구개발특구 내 국립중앙과학관. 국립중앙과학관 제공

설 연휴 전국 국립과학관 등이 상설전시관을 무료 개관하고 다채로운 가족 행사를 선보이고 있다.

국립중앙과학관과 과천·부산·대구·광주과학관 등은 12일까지 무료 개관에 나선다.

국립부산과학관은 가족 체험 행사 '2024 복 받으세용'을 열고 민속놀이 체험, 소망 굿즈 만들기, 미니카 제작, 가족 시네마, 포토존 운영 등 다양한 행사를 한다.

특히 상설전시관을 찾은 관람객들을 위해 '가오리연을 통한 비행의 원리'를 주제로 한 특별 해설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민속놀이는 윷놀이, 투호 놀이, 제기차기 등 임무를 수행하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으며, 재활용품을 활용한 자동차 만들기 등도 운영한다.

국립광주과학관은 설맞이 행사 '새해 복 많이 받아 용!'을 열어 설맞이 인형극, 퓨전국악 공연, 구연동화, 설 가족극장 등 공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소원 빌기, 전통 놀이 및 악기 체험, 특별전 해설퀴즈, 연날리기, 온 가족 즉석 사진 촬영 등 체험행사도 연다.

용띠 관람객에게는 유료인 특별전시회 등까지 이용할 수 있는 통합관람권을 무료로 제공하고, 과학관에서 설 연휴를 보내는 사진을 소셜미디어(SNS)에 올리면 선물을 주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국립중앙과학관은 전관을 무료 개방하고 모바일 보물찾기 게임, 포토존, 소원 풍선 채우기 등으로 구성된 '여의주 대모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설 연휴 행사 인증사진을 SNS에 올리면 선물을 주는 이벤트와 시즌 이벤트마다 주는 굿즈 카드도 제공된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