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국산업단지공단, 산업단지 디지털·저탄소화 전환 사업 발굴위해 참여 기업 모집

한국산업단지공단은 2024년 스마트그린산단 통합공모 설명회를 진행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제공.
한국산업단지공단은 2024년 스마트그린산단 통합공모 설명회를 진행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제공.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산업단지 디지털․저탄소 전환을 위한 '2024년 스마트그린산단 촉진사업' 통합 공모 사업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자체·민간 사업자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7일 대전역에서 진행했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지정한 18개 스마트그린 산업단지를 대상으로 ▷스마트에너지 플랫폼 ▷산업단지 에너지 자급자족 구축 및 운영 ▷공정혁신시뮬레이션센터 ▷스마트제조고급인력양성 사업 등 8개 사업 분야에 대한 사업 주관기관을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스마트그린산단 8개 사업에 990억원 규모의 신규사업을 발굴할 예정이다. 현재 추진 중인 계속사업 1천20억원 규모를 포함해 앞으로 4년간 총 2천10억원의 국비를 투입한다.

스마트그린산단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자는 다음 달 12일까지 한국산업단지공단에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산업단지 디지털·무탄소 전환은 산업단지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필수 요소"라며 "산업단지 입주기업 성장을 위한 디지털전환·무탄소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