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비전공자를 위한 '제2기 빅데이터 전문가 과정' 수강생 모집

사진=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제공
사진=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제공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은 '제2기 빅데이터 전문가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시대가 도래하면서 데이터 분석은 모든 직장인의 고민거리인 동시에 필수적인 과제가 되었고, 이제는 마케팅, 기획, 영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조직의 문제를 해결하고 의사 결정을 내릴 때 데이터 분석을 활용하고 있다.

이에 비전공자도 쉽게 데이터를 분석하여 실무에 바로 활용 가능할 수 있도록 '빅데이터 전문가 과정' 이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에서 23년에 개설되어, 패션, 뷰티, 가구, 금융, 자동차, 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의 현업 직장인들이 수강하고 있다.

본 과정은 제1기 과정에 이어 빅데이터 전문 기업 W&G와 IT 전문 기업인 코드프레소가 공동 기획했다. W&G는 빅데이터 컨설팅 전문 기업으로 국내외 대기업을 대상으로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커스터마이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

'비즈니스 빅데이터 전문가 과정'은 기업 내에서 데이터 분석 업무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기업 내의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의 Flow를 이해하고 이에 맞는 데이터 분석 및 분석 결과를 시각화 하여 실제 아웃풋을 낼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하는 데초점이 맞춰져 있다. 실제 기업 사례들을 통하여 이해도를 높이고 실전에 바로 활용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데이터 분석 관련 기초 이러닝 교육을 무료 제공하여 비전공자도 쉽게 수업을 따라갈 수 있다.

마케팅, 기획, 영업 관련 분야 종사자로 실무에 필요한 데이터 분석 전문가가 되고자 하는 직장인 또는 휴직자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지원서는 2월 22일 목요일 오후 5시까지 접수 가능하며, 2월 23일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교육 기간은 총 13주로, 전체 수업 일수 2/3 이상 출석 시 연세대학교 총장과 미래교육원장 공동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하며. 교육은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에서 진행한다.

신청과 관련한 세부 정보는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