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강명구 예비후보, 20일 산업분야 공약 발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찬란한 산업화의 도시 구미 재도약 이끌 것"

강명구 예비후보. 강명구 예비후보 제공
강명구 예비후보. 강명구 예비후보 제공

강명구 4·10 총선 예비후보(구미을·국민의힘)는 20일 구미의 재도약을 위한 '산업 공약'을 발표했다.

강 예비후보는 "첨단산업의 전초기지인 구미가 도약해야 침체된 경기가 살아날 수 있다. 누구보다 악착같이 노력해 '힘 있는 구미, 젊은 구미'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어 산업 공약으로 ▷기회발전특구 유치 ▷첨단 반도체 콤플렉스 조성 ▷방위산업 연관된 기관 유치 ▷대구경북신공항 배후 핵심 도시 조성 등을 제시했다.

특히 대구경북신공항 배후 핵심 도시 조성 공약에는 경제자유구역 및 자유무역지역 지정, 1조 5천억원 규모의 민간 투자 유도, 국제업무지구 및 국제학교 조성, 컨벤션센터와 비즈니스센터 설립 등을 담았다.

강 예비후보는 "구미의 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정부 부처 간의 이해관계를 풀 줄 아는 사람이 필요하다"며 "구미가 첨단산업의 전초기지로 재도약하기 위해서라면 대통령 결재 도장이라도 직접 받아 윤석열 정부 임기 내에 반드시 성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윤석열 전 대통령은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사형을 구형받은 가운데 최후 진술에서 비상계엄이 국민의 감시와 견제를 요청하는 것이라 주장하며 법적...
코스피가 사상 첫 4700선을 돌파하며 상승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공매도와 대차 거래가 급증하고 있다. 1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피는 ...
윤석열 전 대통령은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특검으로부터 사형 구형을 받았으며, 이를 지지하는 유튜버 전한길 씨는 여론전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윤...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