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국힘 울진·영덕군의원들 박형수 지지 선언

지역발전 앞당길 후보

국민의힘 소속 울진군의회 군의원들이 박형수 예비후보의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박형수 후보사무소 제공
국민의힘 소속 울진군의회 군의원들이 박형수 예비후보의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박형수 후보사무소 제공

국민의힘 소속 경북 울진군의회와 영덕군의회 의원들은 28일 박형수 4·10 총선 예비후보(군위의성청송영덕) 지지를 선언했다. 영주영양봉화울진 지역구 현역 국회의원인 박 예비후보는 앞서 선거관리위원회에 군위의성청송영덕 선거구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군위가 대구로 편입하면서 빈자리에 박 의원 고향인 울진이 포함될 공산이 커서다.

울진군의회 임승필 의장, 김정희 부의장, 임동인·황현철·김복남 의원 등 5명은 박 예비후보의 울진 사무소에서 "박 예비후보는 지역에 필요한 사업이라면 모든 것을 쏟아부어 기어코 해내고야 마는 지역 발전의 적임자"라며 지지를 선언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박 예비후보는 원자력수소 국가산업단지 후보지 지정, 신한울1·2호기 준공 및 승인, 3·4호기 건설 재개 등에 큰 역할을 해 국내 최고의 에너지 산업 중심 도시 울진의 기반을 닦아 놓았다"고 강조했다.

이날 영덕에서는 영덕군의회 손덕수 의장과 김은희·신정희 군의원도 "의성의 지방의원 9명이 박 예비후보 지지를 보내는 모습을 보며 '인품이 훌륭하고 능력이 뛰어난 국회의원은 어디를 가도 환영받는구나' 생각했다"며 "박 예비후보는 중앙에서도 집권 여당의 원내대변인을 맡았고 국회 예결위원과 기획재정위원, 경제와 예산을 총괄하는 제1정책조정위 부위원장을 지내는 등 국회와 당, 언론으로부터 실력을 능력을 이미 인정받았다"고 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