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주시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2024년 영주시 데이터 분석·활용 공모전' 출품작을 접수한다.
이번 공모전은 데이터에 기반해 시민과 함께 사회문제 해결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부문은 데이터 분석 1개 부문으로 전국민을 대상으로 도시 현안과 관련된 자유 주제를 공모한다.
참가 희망자는 공공데이터포털, 경상북도 빅데이터 통합 플랫폼 등으르 통해 기존에 개방돼 있는 공공데이터와 민간데이터를 활용한 분석 결과를 전자우편(wo5020@korea.kr)로 기한 내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1차 서면평가와 2차 발표평가를 통해 선정하며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을 선정, 상금 1천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관련 부서와 협의해 실제 정책 수립 과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김종길 홍보전산실장은 "데이터는 행정, 기술, 산업 등 전 분야에서 그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며 "데이터에 기반한 시민 맞춤형 정책 수립을 위한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