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부산도시공사 아르피나, 양궁 체험 프로그램 참가 청소년 모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이달 30일, 다음달 6일 무료 양궁 체험 진행

부산도시공사 전경. [사진=부산도시공사]
부산도시공사 전경. [사진=부산도시공사]

부산도시공사 아르피나는 최근 양궁을 청소년 활동 신규 프로그램으로 개설하고,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무료 체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양궁 체험으로 청소년들이 건강한 체육활동과 집중력 향상을 목적으로 기획했다.

체험행사는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장비 사용법 교육 및 실습 순으로 진행되며, 부산도시공사 양궁팀 소속 선수들이 참여해 직접 교육한다.

또 이번 체험에서는 청소년들의 부상 방지를 위해 특수 제작된 활과 화살이 사용된다. 개량된 장비 활용을 통해 보다 쉽고 안전한 체험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오는 30일과 다음달 6일 각각 초교 4~6학년(오후 2~3시)과 중등생(오후 3~4시) 등 2개 교급으로 진행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고 이날부터 오는 29일까지 교급별 15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르피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용학 부산도시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청소년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해 아르피나가 국내 최고의 청소년 수련시설로 자리매김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도시공사 여자 양궁팀은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 및 비인기 종목에 대한 지원을 위해 지난 1995년 창단됐다. 지난 2022년 제56회 전국 남·여 종별 선수권 39회 개인전 2위, 제39회 올림픽 제패 기념 회장기 대학·실업 양궁대회 단체 3위를 기록하는 등 각종 대회에 출전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바 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조국을 향해 반박하며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윤석열 검찰총장과 정경심 기소에 대해 논의한 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
LG에너지솔루션의 포드와의 대형 전기차 배터리 계약 해지가 이차전지 업종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주요 기업들의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
방송인 유재석은 조세호가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하차한 사실을 알리며 아쉬움을 표했으며, 조세호는 조직폭력배와의 친분 의혹으로 두 프로그램...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