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부겸 "임종석 선대위 합류할 것…노무현 비하 양문석, 도 넘어"

라디오 방송서 "임종석과 가끔 통화…전국 돌며 열심히 뛰겠다고 해"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이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이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이 조만간 임종석 전 대통령비서실장이 선대위에 합류할 것이라고 밝혔다.

19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한 김부경 위원장은 "(임 전 실장과) 가끔 통화를 한다"라며 "선거가 곧 개시되면 어떤 형태로든 중책을 맡아 전국 후보들을 위한 역할을 하겠다고 본인도 말했다"고 전했다.

이어 임종석 전 비서실장에게 '선대위원장직을 맡길 것인가'라는 질문에는 "저는 그렇게 건의하겠다. 그 직을 받든 아니든 본인은 백의종군이라고 표현했는데 어차피 우리 후보들을 위해 전국을 돌며 열심히 뛰겠다고 약속했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한 비하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킨 양문석 경기 안산갑 후보에 대해서는 재검증을 당에 요청해둔 상태다.

김 위원장은 "도를 넘었다. 시민운동을 하면서 정부 정책이나 대통령을 비판할 수 있으나 표현하는 방식이 극단적 언어를 써가면서 조롱하고 비아냥대고 모멸감을 줄 정도의 표현을 하는 게 정상적이지 않다"라며 "당의 공천권은 당대표와 최고위원회가 쥐고 있다. 저희는 선거에 미칠 영향이라는 관점에서 문제 제기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날 경선 결과가 공개되는 서울 강북을의 현역 박용진 의원에 대해서는 "(이재명 대표도) 차점자에게 (후보자격을) 줄 수 있는 거 아니냐고 그랬다고 한다"라며 "어려운 룰의 조건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당을 위해서 이 경선에 끝까지 참여하겠다, 이런 모습을 보면 박용진 의원에 대단히 고맙다"고 전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