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남도 '생성형 AI' 기반 애니 뮤비, 조회수 10만회 돌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새로운 시작(New Beginning)' 경남TV에 공개

경남도가 지난 15일 공식 유튜브 채널 경남TV에 공개한 생성형 AI 활용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경남도가 지난 15일 공식 유튜브 채널 경남TV에 공개한 생성형 AI 활용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새로운 시작(New Beginning)'. [사진=경남도]

경남도는 공식 유튜브 채널 '경남TV'를 통해 지난 15일 공개한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10만회 이상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새로운 시작(New Beginning)'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는 '그 AI 작사 그 AI 작곡' 시리즈의 첫 곡으로 개학·개강을 맞이한 청년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노래로 기획됐다.

경남도는 이번 영상에서 작사·작곡·노래뿐만 아니라 영상 시나리오, 스토리보드, 애니메이션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했다.

'생성형 인공지능'은 노래와 어울리는 장소로 '통영 미륵산 케이블카'를 추천하고, 시나리오와 스토리보드를 작성했다.

경남도는 이를 바탕으로 실사 촬영을 하고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해 애니메이션화하는 등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제작 방식으로 뮤직비디오를 완성했다.

지자체 및 공공기관에서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해 노래를 만드는 사례는 이전에도 있었지만, 뮤직비디오 제작 전반에 걸쳐 활용한 것은 경남도가 최초다.

이러한 제작 방식은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이 향후 홍보콘텐츠를 어떻게 혁신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남도는 '새로운 시작(New Beginning)'을 시작으로 매월 1편 이상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노래와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를 '경남TV'에 공개할 계획이다.

각 뮤직비디오는 다양한 장르의 노래와 함께 경남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선보이게 된다.

장수환 경남도 홍보담당관은 "이번 프로젝트는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이 홍보 영상 제작 과정에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보여주는 예시"라며 "경남도의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새로운 홍보콘텐츠 제작 시도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중국을 국빈 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은 시진핑 주석과의 셀카를 샤오미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며 한중 간 친밀감을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베이징에...
지난해 말 한국의 외환보유액이 28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감소하여 4천280억5천만 달러에 이르렀으며, 이는 국제통화기금(IMF) 외환위기...
대구도시철도 2호선 만촌역의 지하연결통로 및 출입구 신설 공사가 잇따른 지연으로 2027년 11월까지 미뤄지며 교통난이 심화되고 있으며, 공...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미국의 체포 작전으로 뉴욕 법정에 출석한 가운데, 그는 자신이 여전히 대통령이며 무죄라고 주장했다. 마두..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