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신한은행 "청년고용 창출 기대에 부응"...상반기 채용 실시

일반직 신입행원 공개채용 및 디지털·ICT 부문 수시채용 진행

신한은행 본점
신한은행 본점

신한은행은 "청년고용 창출에 대한 사회적 기대에 부응하고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갈 우수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총 100명 규모의 2024년 상반기 채용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일반직 신입행원 공개채용, 디지털·ICT 부문 수시채용으로 진행된다. 서류접수 기간은 오는 4월 4일까지이며 6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일반직 신입행원 공개채용은 서류전형, 필기시험(SLT), 1·2차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SLT는 pNCS·금융상식(직무 기초능력과 금융 이해도 평가), p디지털 리터러시 평가(디지털 금융과 관련된 논리적 사고력 및 상황판단 능력 검증)로 구성된다.

신한은행은 직무수행을 위한 문제 해결능력과 이해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방식을 통해 역량을 갖춘 인재를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디지털·ICT 부문 수시채용은 ▷뱅킹서비스 개발 ▷모바일·웹 프론트엔드 개발 ▷데이터·AI플랫폼 엔지니어링 등 기존 전문 분야에 '인프라 아키텍처 설계분야'를 새롭게 추가해 진행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채용의 서류 접수는 신한은행 채용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고, 신한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채용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