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윤철·이형준 父子 소방관, 비번 날 식당 화재 진압 피해 막아

경산 평산동의 한 식당 화재, 분업 통해 초기 진압

휴무일 식당 화재를 초기 진압한 경산소방서 자인119안전센터에서 이윤철 소방위(왼쪽)와 예방안전과에 근무하는 이형준 소방사.경산소방서 제공
휴무일 식당 화재를 초기 진압한 경산소방서 자인119안전센터에서 이윤철 소방위(왼쪽)와 예방안전과에 근무하는 이형준 소방사.경산소방서 제공

부자(父子) 소방관이 비번 날 식당에 난 불을 조기 진압해 큰 피해로 번지는 것을 막았다.

25일 경북 경산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23일 낮 12시 17분쯤 경산시 평산동의 한 식당에서 검은 연기가 치솟았다.

때마침 불이 난 식당 근처를 차로 지나던 경산소방서 자인119안전센터 소속 이윤철 소방위와 같은 소방서 예방안전과 이형준 소방사는 검은 연기가 치솟는 것을 목격하고 현장으로 차를 돌렸다. 두 사람은 아버지와 아들로, 비번 날 개인용무를 위해 외출하던 길이었다.

두 사람은 현장에 도착해 발빠르게 대응했다. 아들이 신속하게 사람들을 대피시키는 동안 아버지는 주방 화구에 붙은 불을 수돗물로 끄기 시작했다. 아들은 뒤이어 전기차단기를 내린 후 근처의 소화기를 이용해 외부 송풍기에 붙은 불을 진압했다.

이들 부자의 발 빠른 초기대응 덕분에 불은 크게 번지지 않았다. 인명피해도 없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대원들이 잔불 정리만 할 정도였고, 소방서 추산 약 10만원 상당의 재산피해에 그쳤다.

이윤철 소방위는 "검은 연기를 보자마자 몸이 먼저 움직였다"며 "소방관으로써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다. 특히 아들과 함께해서 더욱 든든했다"고 말했다.

이형준 소방사도 "아버지의 신속한 상황 판단 덕에 안전하게 화재를 진압할 수 있었다. 인명피해 없이 화재를 초기에 진압할 수 있어 다행이다"고 말했다.

박기형 경산소방서장은 "빠른 초기 대응으로 큰 피해를 막아준 두 부자 소방관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