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실물 카드 없이도 포항사랑상품권 쓸 수 있다" 내달 1일 모바일 상품권 출시

170억원 발행 '7% 상시 할인'…네이버페이, 삼성페이 가맹점에서도 사용 가능

모바일 포항사랑상품권 출시 및 4월 충전 안내 홍보물. 포항시 제공.
모바일 포항사랑상품권 출시 및 4월 충전 안내 홍보물. 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가 실물 카드가 필요없는 모바일 포항사랑상품권을 신규 출시한다.

포항시는 다음달 1일 모바일 포항사랑상품권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기존 포항사랑카드는 실물 카드를 모바일 앱(IM샵)이나 판매대행 금융기관에서 발급한 뒤 등록해 충전해야 했지만, 새로 출시되는 모바일 포항사랑상품권은 실물 없이 모바일 앱에서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등록 후 충전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다음 달 포항시는 카드형·모바일 포항사랑상품권 170억원을 발행할 예정이다. 7%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다. 개인 구매한도액은 포항사랑카드와 모바일 포항사랑상품권 통합 50만원, 보유 한도는 통합 70만원이고 지류형 상품권은 판매하지 않는다.

포항사랑카드는 1일 모바일 앱에서 0시 15분부터, 104개 판매대행점과 ATM기(49곳)·셀프창구 등에서는 영업시간부터 충전할 수 있다. 모바일 포항사랑상품권은 모바일 앱에서 0시 15분부터 발급 및 등록할 수 있고 충전은 모바일 앱에서만 할 수 있다.

시는 이번 모바일 상품권을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가맹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포항사랑카드와 모바일 포항사랑상품권을 네이버페이 현장 결제 수단으로 등록하면 지역 내 포항사랑상품권 가맹점 중 네이버페이 QR가맹점 및 삼성페이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모바일 포항사랑상품권은 아직까지 포항사랑카드를 발급하지 않은 시민들과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도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어 다양한 계층의 소비 촉진과 관광객 소비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골목상권과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어 민생경제 회복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